▲ (NH투자증권 제공)

■ 핫&뉴 NH투자증권,글로벌 리츠에 투자 QV 글로벌 상장 리츠 랩출시

 NH투자증권은 글로벌시장에 상장된 리츠(REIT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에 투자하는  ‘QV 글로벌 상장 리츠 랩’을 오는 19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QV 글로벌 상장 리츠 랩'은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3개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고배당 리츠에 분산 투자하며, 각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이 랩은 환 헤지를 하지 않아 배당 수익과 시세 차익뿐만 아니라 환차익을 통한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상장 리츠는 글로벌 투자가들에게는 매우 일반적인 투자 상품이다. 소액으로도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고, 주식시장에 상장돼 있어 매매가 자유로운 데다 부동산이라는 실물자산에 투자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흐름과 수익률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리츠가 가장 발달한 미국의 경우 지난해 상장 리츠 시장규모가 한국 코스피 시가총액과 맞먹는 규모인 1조달러(약 1120조원)를 돌파하기도 했다.

글로벌 리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한 배경은 안정성뿐만 아니라 높은 수익률이 크게 기여했다. S&P 글로벌에 따르면, 과거 20년(1995~2015년) 동안 미국의 각 상품군별 연평균 수익률(배당 수익과 가격 상승률 포함)을 조사한 결과 상장 리츠가 11.2%로 주식(8.2%), 채권(5.3%), 상품(-1.0%) 등을 크게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캐나다와 싱가포르도 상장 리츠 시장이 발달돼 있는데, 주로 사무실, 산업시설, 쇼핑센터 및 접객시설 등을 전문적으로 임대하는 리츠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이들 상장 리츠는 평균적으로 6~7% 가량의 높은 연간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싱가포르에는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미국, 호주 등 주변국 및 글로벌 부동산에 투자하는 리츠들이 일반화돼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온리유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자동차 관련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담은 'KB국민 탄탄대로 온리유카드'를 15일 출시했다.이 카드는 차량 보유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카드 이용 패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월 이용실적이 많을수록 자동차 관련 업종 이용 시 포인트 적립률과 적립한도가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전국 주유소에서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20만원까지 리터당 110점 △150만원 이상이면 35만원까지 리터당 150점이 적립된다. 이동통신요금 포인트 적립과 놀이공원 등 레저 업종에서의 할인도 제공된다. 연회비는 '온리유카드' 1만5000원, 'KB국민 탄탄대로 온리유 티타늄카드' 3만원이다.

 

■ NH농협은행, 2030세대를 위한 ‘NH20해봄 통장·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 2030세대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NH20해봄패키지의 수신 신상품 ‘NH20해봄 통장·적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통장은 빠르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선호하는 유스고객을 위해 은행방문 없이 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가입이 가능하도록 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전가입자에게 인터넷·스마트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월5회까지 면제한다.NH20해봄 적금은 카드 이용실적·급여이체· 자동이체 실적 등에 따라 최고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금 상품으로 ‘카페창업’ 해봄·‘해외여행’ 해봄·‘다이어트’ 해봄 등 자신의 꿈을 담아 통장에 이름을 붙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