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5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레고퀘스트앤콜랙트 넥슨은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레고 퀘스트앤콜랙트’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레고 퀘스트앤콜렉트’는 TT게임즈 및 레고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넥슨이 개발 중인 새로운 모바일 RPG로, 올 여름 안드로이드OS 및 iOS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탱고파이브:더라스트댄스 넥슨은 띵소프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실시간 팀대전 전술 게임 ‘탱고파이브 : 더 라스트 댄스’ 모바일 및 PC온라인 버전을 국내에 출시했다. ‘탱고파이브’는 제한 시간 내 상대팀보다 많은 거점을 점령하거나 상대팀 전원을 처치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양쪽 플랫폼 경계 없이 접속한 유저들은 모두 실시간으로 5대5 팀 매칭이 이뤄지고, 다양한 스킬을 지닌 16개 캐릭터를 이용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출처=넥슨

#테일즈위버 넥슨은 1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RPG ‘테일즈위버’에 ‘올포유(All for you)’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스핀 샤를’ 캐릭터의 번외 스토리를 담은 ‘시크릿 챕터’ 콘텐츠를 추가하는 내용으로, 차후 다른 캐릭터들의 콘텐츠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의천도룡기 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는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의천도룡기 for kakao(개발사 퍼펙트월드)’에 신규 문파와 각종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소설 ‘신조협려’의 주인공 양과와 소용녀의 후계자 ▶고묘파가 새롭게 등장하고, 기존 문파 캐릭터를 신규 문파로 바꿀 수 있는 ▶전직 시스템이 추가됐다. 또, 도우미 캐릭터인 협객의 육성치를 옮길 수 있는 ▶협객전승 시스템도 업데이트됐다. 이밖에 동양의 오행사상을 바탕으로 한 무력 강화 콘텐츠 ▶오행무도가 추가됐으며, 게임 내 혼인 시스템에 ▶연정 콘텐츠가 도입됐다.

#손오공디펜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3D 액션 디펜스 ‘손오공디펜스’에서 ‘신규 영웅’ 및 ‘신우 시스템’ 등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손오공디펜스에 신규 영웅 ‘옥황상제’와 ‘육미이후’가 등장해 게이머들이 자신의 플레이 패턴에 맞는 영웅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한층 넓어졌다. 이번에 추가되는 ‘옥황상제’는 PVP(이용자간 대전) 최강 영웅으로 꼽히는 ‘강자아’ 보다 더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영웅이며, ‘육미이후’는 ‘강자아’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상성영웅이다.

#세븐나이츠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제이브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7인 중 한 명인 '제이브'는 각성을 통해 강력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각성한 제이브는 많은 적을 효과적으로 제압함은 물론, 죽으면 부활하는 등 생존력이 뛰어난 영웅으로 거듭났다. 특히 제이브의 각성 스킬은 다른 영웅들보다 필요 게이지량이 적어, 빠르게 각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전투 초반부터 전장을 휘어잡을 것으로 보인다.

#블레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가 `굴려굴려 블레스마블’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블레스’가 여름 시즌을 맞아 이용자에게 푸짐한 보상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게임 접속, 레벨 달성, 일일 지령 완료, 던전 및 RxR 콘텐츠 플레이 등을 통해 주사위를 획득해야 한다.

#타이니팜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에서 ‘스킬 시스템’ 개편 및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보다 원활한 게임 진행을 지원하는 기능 및 다양한 유저 혜택들을 추가해 ‘타이니팜’의 모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던전앤삼국지 게임펍이 신작 모바일 게임 ‘던전앤삼국지’ 7월 출시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2D 횡스크롤 액션 RPG ‘던전앤삼국지’ 시네마틱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40여초 분량의 티저 영상은 중국 삼국시대 촉나라 정치가 겸 전략가인 와룡선생 ‘제갈공명’이 동남풍을 이용해 대승을 거둔 ‘적벽대전’을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게임 내 주인공 캐릭터인 ‘청룡’과 ‘주작’이 삼국지 영웅들과 함께 등장하는 장면이 담겨 있어 이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데스티니6 넷마블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의 양대마켓 인기 1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4위 달성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서비스를 시작한 ‘데스티니6’는 출시 3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양대마켓 인기 1위, 출시 2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를 차지한데 이어 지난 14일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4위를 달성하며 상승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노블레스 네오위즈는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원스토어’ 오픈을 위한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인기 웹툰 ‘노블레스’의 IP를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원스토어’에서도 선을 보인다. 이번 사전 예약은 오는 6월28일까지 진행되며, 정식 오픈은 6월29일이다.

#애니팡사천성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애니팡 사천성'에 바다 속 퍼즐을 소재로 한 '시즌3: 푸드오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시즌3: 푸드오션'은 2013년 출시된 '애니팡 사천성'이 4년 만에 선보이는 시즌 업그레이드로 사천성 특유의 경쾌한 퍼즐 플레이에 먹보 캐릭터 핑키의 바닷속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 출처=올림푸스

#BX53 올림푸스한국은 고휘도 LED 광원을 탑재해 색 재현율과 선명도를 높인 생물현미경 BX53과 두께가 두꺼운 샘플 관찰을 위한 40배율 대물렌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919년 일본 최초로 현미경을 자체 생산한 기업으로 출발한 올림푸스의 생물현미경은 각종 병원, 학교, 국가기관, 기업연구소 등 기초과학부터 임상연구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암 치료제 개발, 각종 세포 치료제 개발 등 의학 발전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BX3 시리즈는 높은 신뢰도와 손쉬운 사용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올림푸스 생물현미경의 주력 제품이다.

#블러드엘프7707 게임전문 매장인 마이피씨에서는 몬스타의 레드 컬러 커스텀 PC, 블러드 엘프 7707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등 게임에 특화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마이피씨는 한성 게이밍 의자 공식체험존과 함께 뷰소닉의 게임전용 모니터 매장을 운영하면서 게이머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