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로 대출 규제를 비켜간 알짜 단지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부터 분양된 단지는 잔금 대출로 전환하기 위한 소득 심사가 강화되고 원금과 이자를 동시해 상환해야 한다. 통상 중도금 집단대출 후 잔금 대출로 전환하면 최대 5년까지 원금 상환없이 이자만 부담하던 이전보다 대출금 상환에 대한 부담이 늘면서 규제를 비켜간 단지로 수요자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

여기에 최근 금리인상 가능성마저 대두되고 있어 규제를 피해가면서도 입지나 상품, 미래가치를 지녀 대출의 불확실성과 이자 비용 부담을 낮추고 상품 가치는 우수한 단지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뚜렷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집단 대출 규제가 적용돼 규제는 피하면서도 우수한 입지로 쾌적한 정주여건을 누릴 수 있는 단지를 찾는 수요가 날로 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오산 센트럴 푸르지오’는 대출규제 제외대상이며 무제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관심이 높은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대우건설이 분양중인 ‘오산 센트럴 푸르지오’는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에 지하2층, 지상25층 10개동, 전용면적 74~84㎡, 총 920가구로 공급된다. 81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와 동탄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수요자들의 계약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단지는 차로 5분이면 동탄2신도시까지 닿을 수 있으며 오산IC가 5분 거리에 있어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접근이 쉽다. 최근 동탄역SRT가 개통되어 전국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졌다. 수도권 전철 1호선 오산대역과 오산역이 인접해 있다.

주변은 교육여건과 생활인프라를 골고루 갖춰 정주 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시립어린이집, 운천초, 운천중, 운천고가 있으며 최근에는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를 오산시와 협약체결하였다. 오산문화예술회관, 오산스포츠센터, 오산종합운동장, 오산시민회관 등 문화시설과 오산시청, 롯데마트, 오산오색시장 등도 가깝다.

오산 센트럴 푸르지오의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634-1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