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카메라가 보편화 되기 전 필름카메라가 상용되었을 땐 사진을 인화한 뒤 앨범에 차곡차곡 넣어 보관하였다. 이러한 앨범은 그 날의 소중한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물건 중 하나가 되어 옛날 사진들을 보며 가족끼리, 혹은 연인, 친구끼리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디지털카메라, 휴대폰카메라가 점점 인기를 끌면서 사진앨범에 보관하기 보다는 자신의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 SNS 등에 올리는 일이 더 많아졌다. 디지털카메라나 휴대폰카메라 등은 보다 쉽게 촬영이 가능하고 아무리 많은 사진을 찍어도 필름을 사야 할 필요가 없는 점, 보다 높은 화질, 컴퓨터로의 수정이 가능하다는 등 각종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앨범으로 남는 사진에 비해 그 감동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다. 또한 컴퓨터에 정리 없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는 사진파일들은 특정 사진을 다시금 보고 싶을 때 정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찾기 힘든 경우가 많다.

또한 웨딩앨범의 경우 웨딩스튜디오에서 만들어 주는 경우가 많지만 결혼식 뒷 이야기, 신혼여행에서 찍은 수많은 사진 등 둘만의 스토리가 담긴 앨범은 만들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코닥은 디지털카메라, 휴대폰 카메라 등으로 찍은 사진들을 오랫동안 변함없이 간직할 수 있는 로얄인화지로 인화한 뒤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의 앨범으로 제작해 주어 한 편의 스토리 있는 포토앨범으로 인화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포토앨범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무수히 많이 있다. 하지만 코닥은 마진을 많이 남기기 위해 질 낮은 인화지를 이용하고 있는 일부 업체들과 달리 로얄인화지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코닥이 사용하고 있는 로얄인화지는 생생하고 선명한 컬러, 변색되지 않는 보존성, 뛰어난 이미지 안정성, 피부톤의 완벽한 재현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타사 인화지보다 두꺼운 재질로 만들어져 이미지 구현성과 보존성이 탁월하다. 이러한 로얄인화지로 인화된 사진은 일반 가정에서 보관할 경우 100년까지, 앨범에 저장하는 경우 200년까지 보존하는 것으로 사진수명 테스트 결과 나타났다.

또한 디지털 사진파일의 경우 화소로 구성되어 있어 선들이 광학사진보다 매끄럽지 않은데, 코닥 로얄 디지털 인화지는 사진의 흐릿함과 빛이 산발되는 것을 막아주어 깨끗한 선과 문구를 나타내 준다.

포토앨범제작전문 코닥온라인의 관계자는 “최근 예비 신랑신부들이 스튜디오에서 웨딩 촬영 후 코닥 온라인 외에도 오프라인 매장 또한 많이 방문하고 있는데, 이 경우 일반 인화지보다 코닥 은염인화지를 사용하면 더욱 선명하고 튼튼한 웨딩앨범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코닥온라인 홈페이지(www.kodakonl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