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인스테드 시니어 케어(Home Instead Senior Care)는 노인들을 집에서 돌봐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프랜차이즈 시니어 케어 업체다. 홈 인스테드의 서비스는 노화로 인해서 몸의 움직임이 다소 불편하거나 귀가 어두워지는 등의 문제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필요한 노인들을 케어기버(Caregiver)들이 해당 노인들의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해서 노인들의 일상생활을 돌봐준다.

홈 인스테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병을 앓고 있어서 케어기버가 실제로 의료적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고객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이들 케어기버의 서비스는 선택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신체에 문제가 없고 혼자 사는 노인들에게 단순히 가정 방문을 통해서 말벗을 해주는 ‘컴패니언’ 역할에서부터, 거동이 조금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서 함께 장을 보러 가고 요리를 도와주는 역할까지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노령으로 인해 직접 운전을 하기 어려운 경우 병원 방문 및 각종 외출 시에 차량으로 이동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다.

1994년 설립된 이 회사는 인구의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꾸준히 사업이 확대되어 현재는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 14개국에 약 1000개 프랜차이즈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