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레볼루션 토너먼트 2017 시즌1' 예선을 지난 10일~11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총상금 3000만원 규모의 레볼루션 토너먼트는 갤럭시S8, S8+와 함께 하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 공식 대회다.

▲ 출처=팡게임즈

#불량인

올해 팡스카이 최고의 기대작중의 하나인 '불량인'이 일반인들에게 공개된다. 팡스카이는 12일부터 원스토어에서 해외에서 8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대작 IP의 모바일 MMORPG '불량인'의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작인 '화강호지불량인'은 로센테크놀로지가 개발, 동영상 플랫폼 유쿠에서 8억조회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동명의 웹드라마로도 제작되어 국내 유저들에게도 유명세를 탄 작품이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국민 모바일 보드 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한 7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출시 4주년을 기념해 6월 중 신규 리뉴얼 맵을 추가하고 7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6월 중 진행할 업데이트에는 ‘모두의마블’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맵’에 ‘스톱&고’ 개념을 접목시킨 리뉴얼 버전의 한국맵 등이 포함됐으며, 7월에 있을 4주년 업데이트에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 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펄어비스의 선택은 마이크로소프트였다. 펄어비스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 E3에서 ‘검은사막’의 엑스박스(Xbox) 버전 발매계획을 공개했다. 지원 대상 기기는 엑스박스원, 엑스박스원에스, 엑스박스원엑스다. 그 동안 ‘검은사막’이 PC 이외의 플랫폼으로도 진출할 것이라는 언급은 여러 차례 있었으나, 구체적인 내용이 밝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븐나이츠

넷마블게임즈는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세븐나이츠 브랜드 기획전'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하는 이번 기획전은 6월12일부터 7월10일까지 진행한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글로벌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전세계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한 유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3년간 ‘서머너즈 워’를 글로벌 최고의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잡게 해 준 전세계 유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함께 축하하는 의미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인기 신작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끝없는 미궁’을 최초 공개했다. 보유하고 있는 영웅들의 힘을 증명할 수 있는 탑 공략 방식으로 진행되는 콘텐츠로 75층까지 공개했다.

▲ 출처=게임빌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를 콘솔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블루홀이 ‘배틀그라운드’를 엑스박스원(Xbox One)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E3 2017’에서 ‘배틀그라운드’가 엑스박스원 게임 프리뷰 프로그램에 연내 독점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최종 버전은 2018년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새 콘솔 기기인 ‘엑스박스원엑스(Xbox One X)’도 지원한다.

#올림푸스TG-5

올림푸스한국은 아웃도어 카메라 TG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 ‘STYLUS Tough TG-5’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정품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 TG 시리즈는 기존의 아웃도어 카메라와는 차별화된 기능과 성능으로 아웃도어 카메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된 최상위 모델인 TG-5는 강력한 방수, 방한, 방진, 내충격성 기능은 물론, F2.0의 밝은 렌즈 등 전작의 장점들을 그대로 계승했다. 여기에 새로운 이미지 센서와 처리 엔진을 탑재해 화질을 개선하고, 아웃도어 활동 데이터 기록 기능 등을 추가해 활용도와 촬영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