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HMG 저널·TV, 누적 조회수 1000만건 돌파

현대자동차그룹이 운영 중인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과 HMG TV가 오픈한 지 100여일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 2월말 열린 HMG 저널과 HMG TV는 하루 평균 조회수 약 10만 건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HMG 저널과 HMG TV는 ‘Connecting to the Future(미래를 향한 연결)’라는 슬로건 아래 그룹의 기술 전문성과 산업 리더십을 보여주는 카 라이프, 연구개발, 신제품 출시, 인재채용, 사회공헌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텍스트와 이미지 콘텐츠 기반으로 운영되는 HMG 저널은 기존의 블로그형 기사 외에,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데이터저널리즘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발행하며 그룹 및 자동차 관련 소식을 더 쉽고 재미있게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영상 콘텐츠 기반으로 운영되는 HMG TV는 시승기, 신차 발표회 및 모터쇼 생중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드라이빙 가이드, 홍보 및 광고 영상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다양한 장르의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다.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팝업 스토어 ‘스팅어 스테이션’ 운영

기아자동차는 9일부터 25일까지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 기아차의 신차 '스팅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팝업 스토어 '스팅어 스테이션(Stinger Station)'을 운영한다.

‘스팅어 스테이션’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전시 공간이다. 방문 고객들은 ▲스팅어 차량 전시 ▲스팅어 브랜드 컬렉션 ▲4D VR 레이싱 체험 ▲프리미엄 시승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통해 스팅어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상품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쌍용차 G4 렉스턴 /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G4 렉스턴 롯데월드타워 전시

쌍용자동차가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에 G4 렉스턴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신차 알리기에 나선다.

차량 전시는 롯데월드타워의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오는 21일까지 이루어진다.

쌍용차는 전시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손쉽고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 BMW M4 GT4. 한국타이어는 이 차에 신차용타이어(OE)를 공급한다. / 출처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BMW 신형 레이스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완성차 업체 BMW의 신형 레이스카 BMW M4 GT4에 신차용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BMW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서 최초 공개한 M4 GT4는 M4 쿠페를 기반으로 개발된 초고성능 레이스카다. M 트윈터보기술이 적용된 3.0리터 6기통 터보 엔진이 장착됐다.

M4 GT4에 공급되는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벤투스 Z207(Ventus Z207)’이다. 벤투스 F200은 그립력이 더욱 강화된 차세대 슬릭 타이어 이며 벤투스 Z207은 젖은 노면에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싱 전용 타이어다.

▲ 마세라티 르반떼 / 출처 = 마세라티

마세라티, 가족과 함께하는 ‘르반떼’ 시승 이벤트 개최

마세라티가 7일부터 15일까지 전국 10개 전시장에서 ‘르반떼(Levante)’ 시승 이벤트 ‘패밀리 드라이빙 익스프리언스 위드 르반떼(Family Driving Experience With Levante)’를 진행한다.

행사는 사전 계약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 만트럭버스코리아 평택 PDI센터 개소식에서 만트럭버스코리아 버스상품영업담당 이호형 이사(왼쪽 두 번째)와 막스 버거 사장(왼쪽 세 번째)이 모델들과 함께 MAN 라이온스 2층버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출처 = 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평택에 단독 PDI센터 개소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AG)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경기도 평택시에 대규모 신축 PDI(Pre-Delivery Inspection, 출고 전 차량점검)센터를 개소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달 중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는 유럽형 MAN 라이온스 2층버스(MAN Lion’s Double Decker)도 공개했다.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규모 및 시설 모든 면에서 한층 현대화된 평택 PDI센터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대규모 물류거점 신설, 버스를 포함한 제품 라인업 강화 등 지속적이고 가시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시장에 보다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출처 = 벤츠 더클래스 효성

벤츠 더클래스 효성 ‘퓨처 위드 더클래스 효성’ 캠페인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차량 계약 고객들에게 환경 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특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더클래스 효성은 6월 한 달간 ‘퓨처 위드 더클래스 효성 (Future with The Class Hyosung)‘ 캠페인을 진행하여,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대회‘, ‘환경의 날 기념 기프트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환경의 날 기념 기프트 증정‘은 오는 9일부터 소진 시까지 전국의 더클래스 효성 전시장에서 차량을 계약하는 고객 1000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로 에코백과 페이퍼 화분을 1팀당 1세트씩 증정할 예정이다.

오토업컴퍼니-마이카옥션-엔알엔 제휴

중고차 전문 앱 '오토업'을 운영하는 자동차 빅데이터 전문기업 오토업컴퍼니가 자동차 경매·공매 기업 마이카옥션, 자동차 금융·유통 기업 엔알엔(NRN)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중고차 거래시장의 통합 O2O 서비스 구축에 본격 나선다.

3사는 용인 오토갤러리에서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체결식을 갖고 자동차 정보, 매매, 금융 서비스 통합을 위한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장에는 오토업컴퍼니 김선황 대표와 마이카옥션 강상현 대표, 엔알엔 최낙환 대표가 자리를 함께했다.

제휴 3사는 각 사의 전문 영역을 하나로 모아 오토업 앱 내에서 통합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토업컴퍼니는 차량 제원 데이터, 중고차 매물, 시세 정보를, ▲마이카옥션은 자동차 경매 및 공매, 내차팔기를, ▲엔알엔은 고객 맞춤형 자동차 할부, 리스, 렌트, 보험 관련 서비스를 담당한다.

이번 제휴는 중고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분야별 전문기업이 힘을 합쳐, 보다 완성도 높은 O2O 서비스를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크다는 분석이다. 오토업컴퍼니, 마이카옥션, 엔알엔은 자신의 가장 전문적인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발전시키게 된다. 앱 이용자들은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중고차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편하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3사의 전력이 합쳐진 통합된 업그레이드 버전의 오토업 앱 서비스는 연내 소개될 예정이다.

▲ 페라리는 12기통 모델 ‘812 슈퍼패스트’ 국내 출시를 기념해 고객 행사를 열었다. / 출처 = 페라리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국내 출시 기념 고객행사 열어

페라리가 지난 8일 ‘812 슈퍼패스트(Superfast)’의 국내 공식 출시를 기념하는 고객 초청 행사 ‘Ferrari 812 Superfast Korea Premiere’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재동에 마련한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빠른 모델로 탄생한 812 슈퍼패스트를 기다려 온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됐다.

스페셜 스테이지는 812 슈퍼패스트가 품은 페라리 최신의 12기통 엔진처럼 강력한 느낌을 자아내는 화물 컨테이너로 꾸며졌다. 새로운 모델과의 만남을 축하하는 록 밴드의 파워풀한 공연은 812 슈퍼패스트가 가진 매력과 잘 어울려 행사장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 파인뷰의 풀HD 블랙박스 ‘X1000’ / 출처 = 파인디지털

파인뷰, 슈퍼 풀 HD 블랙박스 ‘X1000’ 초도 물량 완판

파인디지털의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는 지난 5월 29일 선보인 슈퍼 풀HD 블랙박스 ‘X1000’의 초도 물량이 출시 일주일 만에 완판됐다고 9일 밝혔다.

파인뷰 X1000은 슈퍼 풀 HD의 초고화질을 구현함과 동시에 기존의 QHD 화질 블랙박스가 갖고 있던 저장 용량에 대한 문제점도 해소한 제품이다. 이를 통해 메모리에 대한 걱정 없이 언제나 생생한 화질로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동급의 타제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점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파인뷰 X1000은 전방카메라에 4M 픽셀 센서를 장착하고, 풀 픽셀 이미지 프로세싱 기법을 통해 최고 사양의 QHD 화질로 영상을 촬영한 후 영상압축 저장단계에서 손실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슈퍼 풀 HD 화질을 실현한다.

▲ 알톤스포츠는 9일 ‘베네통’ 자전거를 출시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BFD16, BFD30, BKT18, BKS16 / 출처 = 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 ‘베네통’ 자전거 출시

알톤스포츠가 감각적인 디자인의 ‘베네통’ 자전거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베네통 자전거 2종은 폴딩미니벨로와 아동용으로 구성됐다. 컬러감을 강조하는 베네통의 브랜드 정체성을 그대로 담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원색 및 파스텔톤 등 다양한 컬러와 함께 스틸 또는 알루미늄 등 차체 소재도 다양화 해 가격 선택폭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알톤스포츠 베네통의 폴딩미니벨로는 16인치 제품 BFD16과 20인치 제품 BFD20으로 구성됐다. 원터치 폴딩 기능으로 간편하게 프레임을 접을 수 있어 실내 보관이나 차량 적재에 용이하며, 휴대가 간편해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적합하다.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스틸 소재에 비해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한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