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9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2

넥슨은 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5peration’의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UI(User Interface)를 개편해 게임 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재배치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을 개선했다.

▲ 출처=넥슨

#섀도우버스

‘섀도우버스’가 국내 아마추어 모바일 e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초석을 닦는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 아마추어 대회 ‘에볼루션 시즌2’가 오는 10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매력 넘치는 영상을 통해 공식 홍보채널에 함께 할 개인방송 파트너 BJ선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0명을 선발하는 파트너 BJ는 지난 5월30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현직 BJ 및 BJ 꿈나무들의 신청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약 500여명이 응모해 벌써 2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아시아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자 2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4일 아시아 11개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레볼루션을 출시한다. 11개국은 태국,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등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다.

#뫼비우스파이널판타지

스퀘어 에닉스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에서 ‘파이널판타지 14(이하 FF XIV)’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FF XIV’는 오는 10월에 예정된 팬 페스티벌의 티켓이 20분만에 매진되는 등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작품으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두 시리즈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서머너즈워

컴투스가 글로벌 IT기업 아마존과 손잡고 미국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모바일 e스포츠 대회를 연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아마존의 ‘모바일 마스터즈 인비테이셔널 2017’에서 글로벌 톱클래스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의 미국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검볼앤던전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개념 어드벤처 퍼즐 RPG ‘검볼앤던전’의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를 오는 10일까지 이틀간 연장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CBT를 진행하고 있는 ‘검볼앤던전’은 국내 게임에서 보기 힘들었던 어드벤처와 퍼즐, RPG가 혼합된 신개념 모바일 게임이다. CBT 기간 중 유저들의 높은 참여율과 호평이 이어졌으며, 일렉트로닉 소울은 CBT에 참여한 유저들의 요청에 따라 CBT를 이틀간 연장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오빠모바일

팡스카이는 구글과 애플스토어를 통해 서비스중인 모바일 MMORPG '오빠모바일'에서 사용자의 전투력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는 7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빠모바일’의 7차 업데이트에서는 보석 11단계와 비선 6단계가 추가됐고, 동료와 영비를 12급으로 진급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이 확장됐다. 또 자녀 원반을 7단계까지 확장할 수 있고, 관련해 아이템 5종도 추가됐다.

#레이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레이븐:각성’에서 2000 크리스탈을 지급하는 역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이븐’은 최근 진행한 40레벨 점핑 이벤트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캐릭터 생성 수가 2000만을 돌파했다. 넷마블은 이를 기념해 모든 게임 이용자에게 게임재화인 크리스탈 20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총 2차에 걸쳐 진행한다.

#2017갓오브하이스쿨

NHN엔터테인먼트는 SN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2017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이 ‘각성’과 ‘펫’ 시스템이 추가된 시즌 2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천상비

네오위즈는 계열사 네오위즈온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 천상비’에서 서비스 16주년 기념 ‘아주 특별한 석빙고’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게임 내 낙양성 중앙 경비병 NPC를 통해 석빙고 던전에 입장하면 참여가 가능한 ‘아주 특별한 석빙고’ 이벤트는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인 16주년 대규모 이벤트와 함께 진행할 수 있다.

#포켓몬GO

전세계 7억5000만다운로드를 기록한 ‘포켓몬GO’가 오는 7월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GO’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계획을 공개하고, 그 첫 번째로 ‘열투! 냉투! 엑설런트 스로를 노려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출처=카카오게임즈

#로스트하바나

카카오는 피플러그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프로젝트 하바나’의 이름을 ‘로스트 하바나 for Kakao’로 최종 확정하고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 ‘로스트 하바나’는 ‘하바나’ 행성의 영웅 ‘케이’, ‘레아’, ‘이레네’가 서로 대립, 협력하며 악에 맞서 싸우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담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카카오게임S의 출시 예정 라인업 발표를 통해 기대 작으로 최초 공개됐으며, 수준 높은 일러스트를 선보여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A.C.E

게임빌이 신작 ’A.C.E(ALLIANCE OF CHAMPIONS AND EMPIRES)’의 국내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출시 전 유저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여 완성도를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아이디어센터720

한국레노버가 국내시장에 처음으로 게이밍 데스크톱인 ‘아이디어센터 720’을 하이마트에서 단독으로 출시하며, 출시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레노버는 오는 6월 10일 하이마트 잠실점에서 이번 신제품과 함께 게이밍 노트북인 ‘리전 Y520’을 전시하고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