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G Vol.7: 서민 오디오파일

▶“음질 좋으면 꼭 비싸야 하나요?”

▶[가성비이어폰 데스매치] 젠하이저 CX 1.00 vs 애플 이어팟

▶'흙귀'가 번들 이어폰에 질렸을 때

▶[일상가젯] “잘땐 자더라도 음악감상 정돈 괜찮잖아?”

▶[사물인터뷰] 노래방 갈 돈 아껴주는 스피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

 

온 우주의 기운을 모아 사물과 대화를 나눴다. 사물인터뷰 27화.

클래식한 첫인상이네요. 안정적인 자세로 테이블에 앉아 여유로운 눈빛으로 절 바라봅니다. 어떤 소릴 들려주는 스피커일까요? 옆엔 친구들이 있네요. 귀여운 마이크 둘입니다. 인터뷰 구경하러 따라온 건지. 그 친구들한테 먼저 말을 걸어봐야겠어요.

▲ 사진=이코노믹리뷰 노연주 기자

플레이G: 인터뷰 구경 오신 건가요?(웃음)

BZ-NE280K: 네? 무슨 말씀인지요? 아, 무선마이크 2개도 제 일부입니다. 떨어져 있지만 한 몸이에요! 전 브리츠 BZ-NE280K라고 합니다. 이름이 좀 어렵죠? 어쨌든 반갑습니다.

플레이G: 마이크랑 스피커가 한 세트라는 말씀?!

BZ-NE280K: 맞습니다. 저는 가라오케 스피커라고도 불려요. 어느 장소든 저만 있으면 노래방이 되죠! 마이크 에코도 빵빵해서 진짜 노래방 간 느낌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아, 마이크 2개는 저랑만 연결됩니다.

플레이G: 그렇다면 스피커가 아니라 노래방 기기?

BZ-NE280K: 그건 아니죠. 전 블루투스 스피커예요. 노래방 기능을 내장한 건 아닙니다. 스마트폰이랑 블루투스 기능으로 연결하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무료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받아 즐기면 그만이죠!

▲ 사진=이코노믹리뷰 노연주 기자
▲ 사진=이코노믹리뷰 노연주 기자

플레이G: 블루투스 제품이면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해요?

BZ-NE280K: 가능합니다. 실내에선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 사용하면 되고요, 야외에선 내장배터리로 작동됩니다. 피크닉 나가서 저랑 같이 흥을 폭발시키세요. 30cm가 조금 넘는 너비에 무게는 2.63kg이니 휴대성이 나쁘진 않을 거예요.

플레이G: 벌써 흥겹네요. 연결거리는 충분해요?

BZ-NE280K: 저와 스마트폰 사이 거리가 10m만 넘지 않으면 됩니다. 마이크는 15m 이내에서 작동하고요. 그러니 걱정없이 넓은 장소에서 드넓게 흥을 발산하면 됩니다.

플레이G: 그런데 말입니다. 당신을 꼭 노래 부르는 용도로만 활용해야 하나요?

BZ-NE280K: 아닙니다. 누가 정해놓은 건 없어요. 당신 마음이죠. 행사나 강의용으로도 손색없을 거예요. 회의나 파티에서 써도 되고요. 소리가 크니까 버스킹용으로도 딱입니다. 일반 스피커로 사용해도 되고요. TV나 컴퓨터랑 일반 유선 연결을 통해 활용해도 좋고요. 영화나 드라마 볼 때 저를 사용해보세요. 생생한 소릴 들려드릴 테니.

▲ 사진=이코노믹리뷰 노연주 기자

플레이G: 중요한 얘길 빼먹었네요. 소리는 어때요? 분명 좋다고 하시겠죠?

BZ-NE280K: 사실 그렇습니다. 제겐 스피커 유닛이 4개 탑재돼 있어요. 그래서 저음역대와 고음역대 모두 유연하게 커버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출력도 중요하겠죠?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면 8W, AC어댑터를 쓰면 12W입니다. 야외에서 써도 부족하게 느껴지진 않을 거예요. 마이크는 깨끗한 보컬 사운드를 전해주죠.

플레이G: 결국 직접 들어봐야 알겠네요. 스피커분들은 다 비슷한 얘길 하시더군요. 그건 그렇고 디자인에 자꾸 눈이 가네요.

BZ-NE280K: 긍정적인 의미겠죠? 그렇게 알겠습니다. 스티치 처리된 인조가죽이 절 감싸고 있어요. 그래서 내구성이 좋은 건 물론 디자인 예쁘다는 소리도 종종 듣습니다. 블랙 색상이라 관리하기도 쉽고요 위에 손잡이가 달려 있어 들고나가기도 편하죠. 기능성 디자인이랄까.

▲ 사진=이코노믹리뷰 노연주 기자

플레이G: 가만 보니까 버튼이 없네요?

BZ-NE280K: 맞아요. 복잡한 버튼 따위 다 덜어냈어요. 덕분에 조작이 직관적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설명서 안 보고 조작 가능할 정도죠. 앞부분 다이얼 3개로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 볼륨을 키우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집니다. 다이얼 3개는 좌측부터 스피커 볼륨, 마이크 볼륨, 에코 볼륨 조절을 담당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겁내지 마세요.

플레이G: 배터리는 얼마나 가는데요? 야외에서 당신이 방전되면 흥이 깨질 텐데요.

BZ-NE280K: 걱정 마세요. 2100mAh 대용량 리튬 배터리를 품고 있으니까. 5시간은 거뜬하다고요! 노래방에서 5시간 연속으로 노래 부른다고 생각해보세요. 길죠? 제 몸에 있는 USB 단자를 이용하면 마이크를 포함해 다른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어요. 보조 배터리 역할도 할 수 있는 거죠.

플레이G: 가격이 궁금해지네요. 스피커에 무선마이크 2개니까 제법 비쌀 것 같은데.

BZ-NE280K: 20만원대예요. 브리츠의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비)를 믿으세요! 1997년 설립된 우리 브리츠는 국내 스피커 점유율 1위 브랜드입니다. 외길을 걸으면서 토종 음향기기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어요.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그럭저럭인 제품을 만들진 않는다는 겁니다. 저랑 같이 일상을 당신의 무대로 바꿔보는 것 어때요?

▲ 사진=이코노믹리뷰 노연주 기자

POINT 처음 봤을 때 정말 재미있는 친구라 생각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 생각 그대로고요. 무선 마이크+블루투스 스피커 패키지는 본 적이 없었거든요. 게다가 ‘가라오케 스피커’라는 절묘한 포지셔닝까지. 이 제품 최고 미덕은 따로 있어요. 복잡하지 않다는 거죠. 조작이 뭔가 복잡하면 흥이 깨지기 쉽겠죠? 전원을 켜면 마이크가 자동 연결되고, 블루투스 연결도 쉽죠. 조금만 신경을 기울이면 바로 노래방이 완성됩니다. 단순히 노래방 용도로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목소리를 크게 전달해야 하는 어떤 상황에든 활약할 수 있죠. 블루투스 스피커가 20만원대면 제법 비싸게 느껴지겠지만 무선 마이크가 2개나 포함된 가격이니 오히려 저렴하게 생각되네요. 20만원대 투자금만 들여서 지금 당장 우리집을 노래방으로 만들어버리는 건 어떨까요?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