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 제공)

■ 핫&뉴 부산은행, 'BNK 원샷 송금 서비스' 실시

BNK부산은행은 8일 외화송금 전용계좌에 이체만 하면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해외로 자동 송금되는 'BNK 원샷(ONE SHOT) 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원샷 송금 서비스는 사전에 부산은행 영업점에서 송금전용 계좌를 개설하고 해외 송금정보를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인터넷·모바일 뱅킹, 자동화기기(ATM) 등을 통해 송금전용 계좌로 이체하면 미리  등록된 해외 계좌로 자동 송금되고 문자메세지(SMS)를 통해 내역이 즉시 전송된다.

부산은행은 고객 편의를 위해 송금전용 계좌에 외화 송금금액, 적용환율, 수수료 등 관련 내역 인쇄 기능을 추가했다.

환율도 송금 금액에 상관없이 주요통화(USD, JPY, EUR)는 50%(기타통화는 30%) 우대되고 송금수수료도 할인 적용되어 외화 송금이 잦은 유학생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부산은행은 'BNK ONE SHOT 송금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송금관련 수수료를 송금금액에 상관없이 5천원으로 일괄 적용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메트라이프, 새 영업지원 시스템 ‘MetDO’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8일 새로운 영업지원 시스템인 ‘MetDO(MetLife Digital Offi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새 시스템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춰 자사 재무설계사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모바일 영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이는 고객관리, 활동관리, 가입설계, 청약관리, 보장분석, 재무설계, 고아계약 관리 등 재무설계사의 영업활동 전반에 걸쳐 업무 지원이 가능한 통합 시스템이다.PC와 태블릿의 시스템과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해 재무설계사들은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영업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고객관리, 활동관리 등은 모바일 영업지원 애플리케이션인 ‘메트플랜(MetPlan)’과 연동된다. 

 

 ■ 하나금융투자, 쿠폰금리 높인 ‘리자드 ELS 등 4종’모집

 하나금융투자는 1년 동안 2회의 리자드 상환기회를 제공하는 더블찬스 리자드 ELS(주가연계증권) 등 파생결합상품 총 4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홍콩지수(HSCEI), 유럽지수, 일본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연3.5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7205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1% 이상(1차), 90% 이상(2차), 85% 이상(3~4차), 80% 이상(5차), 65% 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단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8%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6개월째 되는 날 2.625%(연 5.25%)의 쿠폰을 지급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