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록 자산운용 제공)

■ 핫&뉴 블랙록 자산운용, 팩터배분-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 펀드’ 출시

블랙록 자산운용은 7일 변화하는 시장 환경의 안정적 투자대안으로 ‘블랙록 팩터스타일배분 절대수익추구 펀드’와 ‘블랙록 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 펀드’를 출시했다.

‘블랙록 팩터스타일배분 절대수 익추구 펀드’는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수익을 내는 가치(Value), 인컴(Carry), 모멘텀(Momentum), 방어(Defensive) 네 가지 종류의 투자요소(팩터)를 조합해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과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절대 수익 창출을 추구하며, 주식 시장 변동성과 금리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펀드는 시장 중립 전략과 전통적 주식, 채권 포트폴리오에 대한 분산투자 효과에 초점을 두고 운용한다.

‘블랙록 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 펀드’는 이머징 시장에 맞는 테마와 시나리오 분석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아시아, 유럽, 라틴아메리카, 중동, 아프리카 등 이머징마켓의 20~60개 채권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다. 이 펀드는 변동성과 리스크를 낮추고 다각화된 헤지 방식으로 이머징 채권 내 높은 인컴수익을 추구,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두 상품은 환 헷지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이 원화로 투자할 수 있으며, 블랙록 팩터스타일배분 절대수익추구 펀드의 종류 A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0% 이내, 총보수는 연 1.205%다(피투자펀드 보수 및 기타비용 제외)

블랙록 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 펀드 역시 종류 A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0% 이내, 총보수는 연 1.205% 이며(피투자펀드 보수 및 기타비용 제외), KB국민은행,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IBK투자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의 전국 영업점 및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악사손해보험, 최대 10.7% 할인‘마일리지 운전자보험’출시

악사손해보험은 7일 운전 습관에 따라 최대 10.7%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무)마일리지 운전자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운전자보험이지만 자동차보험의 할인 혜택을 고스란히 담은 것이 특징이다.먼저 연 평균 주행거리가 1만2000km 이하면 보험료의 6%를 환급해주는 ‘마일리지 할인’을 마련했다. 고객이 선택한 기간의 주행거리 평균치가 적용된다는 점이 자동차보험과 다르다. 예컨대 첫 해의 주행거리가 1만3000km고 다음해의 주행거리가 1만1000km라면 자동차보험일 경우 첫 해에는 보험료 환급을 받을 수 없다.가입연령은 만 18세부터 70세까지며 TM 다이렉트 상품으로 전화로 가입 가능하다. 보장기간은 20년이며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는 변동되지 않는다.

 

한국투자證, 낙인 조건 낮춘 ‘TRUE ELS’모집

한국투자증권은 7일 HSCEI, 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TRUE ELS 8756회 스텝다운형’을 총 8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밝혔다.TRUE ELS 8756회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으로 6개월마다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92%(6, 12개월), 87%(18, 24개월), 82%(30개월, 만기) 이상이면 연 4.80%로 수익 상환된다.만약 만기까지 해당 조건을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 투자기간 3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종가기준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4.40%(연 4.80%)의 수익이 지급되며, 하락한 적이 있다면 만기 기초자산 하락률 만큼 원금손실이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