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더클래시

트라이톤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략 게임 ‘더 클래시(THE CLASH)’의 제작과 글로벌 퍼블리싱을 진행한다고 발표하고, ‘더 클래시’의 BI(브랜드아이덴티티)와 대표 앱아이콘을 공개했다. 글로벌 전략게임 ‘더 클래시’는 ‘영웅의 진격(글로벌서비스명: Heroes Will)’, ‘아틀란스토리(글로벌서비스명: Heroes Of Atlan)’ 의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게임사로 성장하는 트라이톤의 차기작이다.

▲ 출처=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스팀(Steam)' 글로벌 서비스 일주일 만에 판매량 30만장을 돌파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24일, 전세계 1억 사용자를 보유한 PC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북미-유럽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 같은 성과는 ‘검은사막’의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는데 성공 하며 북미-유럽 시장에서의 흥행 장기화를 예고하는 신호로 풀이된다.

#메이플스토리M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사냥터 ‘스타포스 필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타포스 필드’는 무기 및 장비를 강화하는 ‘스타포스 강화’ 정도에 따라 더욱 강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고효율 사냥터다. ‘페리온’, ‘커닝시티’, ‘슬리피우드’ 등 60 레벨 이상의 8종 지역에 오픈, 강력한 몬스터 사냥을 통해 높은 경험치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C.E

게임빌이 대작 ’A.C.E(ALLIANCE OF CHAMPIONS AND EMPIRES)’의 메인 포스터를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베일을 벗은 ‘A.C.E’의 메인 포스터에는 게임 내 핵심 콘텐츠로 꼽히는 대형 PvP ‘천상대전’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네코제

넥슨은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의 2017년도 프로젝트 진행 계획을 공개하고, 그 일환으로 새롭게 신설된 ‘네코장’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오는 7월부터 개최하는 ‘네코장’에서는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공식 상품과 유저 제작 상품 등을 스토리펀딩에서 프리오더(선 주문 건이 목표치에 도달했을 때 상품 제작 시작) 방식으로 판매한다. 7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세 번째 금요일부터 2주간 개최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2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의 ‘진에어 SSL 챌린지 2017(이하 SSL 챌린지) 시즌1’ 세컨드 스테이지 마지막 라운드를 넥슨 아레나에서 오는 3일 22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 출처=소니

#소니월드포토그래피어워드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사진 대회 ‘2018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참가 신청이 시작됐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 사진작가부터 아마추어 사진가, 대학생과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