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완성차 판매 75만9564대···전년 比 12.7%↓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5개사가 지난달 75만9564대의 자동차를 판매했다. 전년 동월 대비 12.7% 떨어진 수치다.

내수 판매는 13만5443대로 지난해(14만5815대) 보다 7.1% 떨어졌으며 해외 시장 판매는 52만7605대로 전년(61만5418대) 대비 14.2% 하락했다.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WRC 나이트 라이브’ 실시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 팬들과 함께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의 7차 경기인 ‘이탈리아랠리’를 실시간 중계로 관람하며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을 응원하는 이벤트 ‘WRC 나이트 라이브(WRC Night Live)’를 실시한다.

‘WRC 나이트 라이브’는 오는 6월11일 오후 5시 30분부터 9시30분까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레스토랑 ‘슬링펍’에서 모터스포츠 팬 50명을 초청해 WRC ‘이탈리아랠리’의 마지막 스테이지 경기 관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날 방문하는 모터스포츠 팬을 위해 ▲현대모터스포츠팀 연구원의 WRC 경주차 주행 기술설명 ▲‘이탈리아랠리’ 마지막(19번째) 스테이지 실시간 중계 ▲경기 결과 예측 이벤트 ▲WRC 시뮬레이션 게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 혼다 올 뉴 시빅 / 출처 = 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 완벽하게 새로워진 올 뉴 시빅 사전 계약 판매 실시

혼다코리아는 10세대 올 뉴 시빅(All New Civic)을 공개하고, 오는 14일까지 사전 계약 판매에 돌입한다.

시빅은 1972년 처음 출시된 이후 40여년 동안 전 세계 160개국에서 2000만대 이상 판매된 혼다의 월드 베스트 셀링 세단이다.

10세대 올 뉴 시빅은 2.0L 직렬 4기통 DOHC i-VTEC 가솔린 엔진과 무단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파워트레인을 구성했다. 최고출력 160ps/6500rpm, 최대토크 19.1kgm/4200rpm의 힘을 낸다. 복합연비 14.3km/l(도심: 12.8km/l, 고속도로 16.9km/l)를 기록했다.

이번 올 뉴 시빅은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하며 상품성을 강화했다. 안드로이드 OS기반의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Apple CarPlay, 아틀란 3D 네비게이션, TFT 디지털 계기판, 운전석 8방향 파워시트, 2열 열선 및 6:4 폴딩시트, 원격 시동 및 워크 어웨이 락 기능 등을 기본 적용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10세대 올 뉴 시빅의 출시를 기념해 사전 계약 고객 100명에게 5년/10만km 무상점검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재규어 F-페이스 / 출처 = 재규어코리아

재규어코리아 'F-PACE' 전 트림 300만원 국내 가격 인하

재규어 코리아는 재규어의 럭셔리 퍼포먼스 SUV F-PACE의 ‘2017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와 '2017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 동시 수상을 기념해 6월1일부터 F-PACE의 국내 판매 가격을 300만원 공식 인하한다.

적용 모델은 F-PACE 6개 전 트림(20d Prestige/R-Sport/Portfolio, 30d S/First Edition, 35t R-Sport)이다. 여기에는 구입 후 5년 동안 필요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한편 재규어 F-PACE는 지난해 4월 글로벌 출시 이후 가장 빠른 판매량으로 재규어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8월 국내 출시 이후 올 4월까지 860대 이상 판매됐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출시 후 약 7만3000대 이상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포드코리아, 일부 부품 가격 최대 15% 인하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1일부터 1만여개에 달하는 주요 부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혔다.

가격인하 조치는 포드 및 링컨 모델들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 유지보수 관련 소모품 및 특히 사고수리 빈도가 높은 범퍼, 후드, 헤드램프, 전후방 도어, 휠 등의 외장부품들도 포함됐다. 할인폭은 부품에 따라 최대 15%에 이른다.

한불모터스 ‘뉴 리본 서비스 캠페인’ 실시

푸조(PEUGEOT)와 시트로엥(CITROËN)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1일부터 부품 할인율을 높이고 적용대상을 대폭 확대한 ‘2017 뉴 리본 서비스 캠페인(New Reborn Service Campaign)’을 시작한다.

리본 서비스 캠페인은 보증 기간이 만료된 고객들의 차량 유지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불모터스가 지난 2012년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부품 할인 캠페인이다.

한불모터스는 이를 통해 부품 할인 대상을 기존 푸조 차량에서 푸조와 시트로엥 전 모델로 확대 적용한다.

부품 할인율도 상향 조정했다. 3년 이상 4년 미만의 차량 보유 고객들에게는 기존과 같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4년 이상의 차량 보유 고객들에게 일괄적으로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해 왔지만, 4년 이상 7년 미만, 그리고 7년 이상의 고객군으로 세분화하고 각각 17%와 2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임러 트럭, 벤츠 순정 르만 DPF 가격 인하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비용 절감, 시간 절약, 최상의 품질 유지가 가능한 메르세데스-벤츠 순정 르만 DPF(Diesel Particulate Filter)를 선보였다.

DPF는 친환경 디젤 차량으로 판매 중인 메르세데스-벤츠의 유로 6 트럭에 있어 대기질 개선 및 자동차 출력, 연비 향상 등 차량의 성능 유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교환 또는 필터 관리를 해야 하는 필수 배기가스 저감장치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자사 유로 6 트럭을 구매한 다수 고객의 교환 주기가 도래함에 따라 순정 르만 DPF의 가격을 67% 인해 개당 62만7000원(코어 부품 반납 시, 부가세/공임비 별도)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 출처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6월 ‘Let’s go Green! My LEXUS!’ 전국 시승회 실시

렉서스 코리아는 6월 한 달 동안 ‘Let’s go Green! My LEXUS’ 전국 시승회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6월 한 달간 전국 렉서스 전시장에서, 시승하시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골프존’ 사이트에서 필드 예약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시승회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서 ‘골프존카운티’에서 운영하는 전국 5개 직영 골프장에서 사용 가능한 4인 무료 라운딩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렉서스 전시장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폭스바겐 마이스터모터스, 발달장애아동 여행 돕는 ‘효니프로젝트‘ 참여

폭스바겐 공식딜러 마이스터모터스는 지난 5월30일부터 2박 3일동안 발달장애아동들과 가족 187명과 함께 이들의 제주도 여행을 지원하는 ‘효니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효니프로젝트’는 지적장애나 자폐증세가 있는 발달장애아동을 위해,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서울지부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참여하는 프로젝트다. 아시아나 항공이 전세기를 지원하고 의료 서비스팀, 제주 현지 자원봉사 등도 함께해 진행된다.

▲ 손흥민 선수가 마세라티 르반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출처 = 마세라티

마세라티, 프리미어리거 손흥민 선수에 ‘르반떼’ 의전 차량 지원

마세라티가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소속으로 맹활약 중인 손흥민 선수에게 ‘르반떼(Levante)’를 의전 차량으로 지원한다.

르반떼는 지난 11월 국내 출시된 마세라티 최초의 SUV로 온화한 바람에서 순간 강풍으로 돌변하는 ‘지중해의 바람’이라는 뜻을 지녔다.

BMW 도이치모터스 ‘D.D.D.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 도이치모터스가 지난 29일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소셜 미디어 캠페인 ‘D.D.D. 서포터즈(Deutsch Motors Dynamic Diary Supporters)’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BMW 드라이빙 센터 트랙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는 최종 선발된 20명의 D.D.D. 서포터즈 및 도이치모터스 관계자들이 참석해 본격적인 서포터즈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D.D.D. 서포터즈는 앞서 도이치모터스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론칭과 함께 진행한 소셜 미디어 프로젝트다. 5월1일부터 2주간 도이치모터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총 3800여명이 지원할 만큼 큰 관심을 얻었다.

▲ 출처 =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 친환경차 신차장 특가 프로모션 진행

롯데렌터카가 신차 장기렌터카의 성공적인 캠페인 시즌2 론칭과 새 정부 친환경 정책에 맞춰 친환경차 신차장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차장’ 신차 장기렌터카 특가 프로모션은 심각한 사회문제인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대책으로 급부상한 전기차, 하이브리드, LPG 차량 5종을 대상으로 6월말까지 진행된다.

순수 전기차 볼트 EV를 48개월 기준 월 30만원대로, 하이브리드 2종 현대자동차 그랜저 IG와 기아자동차 ALL NEW K7을 선택 할 수 있다. LPG 차량은 르노삼성자동차 SM6 및 LF 쏘나타를 60개월 계약 기준 월 30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계약 종료 후에는 타던 차를 인수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견적 신청만 해도 롯데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롯데호텔숙박권 및 롯데렌터카 단기렌터카 50% 할인권 등 신청자 전원에게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SK엔카, 누적 방문자 수 10억명 돌파

켓 SK엔카닷컴은 자사의 홈페이지의 방문자 수 와 등록대수를 조사한 결과 2001년부터 2016년까지의 누적 방문자 수가 10억명을, 누적 등록대수는 7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SK엔카 홈페이지 방문자 수는 2001년에 연간 500만 수준에서 2008년에 5000만, 2013년에 1억을 넘어섰다.

작년에는 연간 방문자 수가 1억5000만명을 돌파하며 매년 방문자 수가 전년 대비 평균 130% 이상을 기록하는 높은 성장세를 보여줬다.

금호타이어, 청소년 진로 체험 교육기부 활동 실시

금호타이어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청소년 진로 체험 교육 프로그램 후원에 나섰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5월 31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남대문중학교를 방문해 무용 및 시각 예술 교육으로 구성된 ‘나를 찾아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해부터 교육부가 전국 중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도입에 맞춰 기획된 것이다. 한 학기당 총 10회(20시간)에 걸친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참여 학생들은 무용 및 사진 수업 등 문화예술 수업을 통해 관련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적인 활동의 기회를 갖게 된다.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e-Mobility) 관련 국책사업 선정

전장-IT 전문기업 캠시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초소용 전기차용 개방형 S/W 아키텍처 기반 에너지 효율향상 제어시스템 개발’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국책과제사업은 캠시스의 초소형 전기차(e-Mobility) 플랫폼을 활용해 오는 2019년까지 고효율의 파워트레인 차량제어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기존 기술대비 에너지 효율을 5% 이상 개선한 표준 플랫폼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총 사업비 규모는 3년간 56억원이다.

특히 이번 국책사업의 경우 캠시스의 초소형 전기차 플랫폼을 활용한 기술 표준안 수립까지 계획하고 있어, 국내 중소ㆍ중견기업 중심의 초소형 전기차 산업 육성 및 기술 경쟁력 강화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출처 = 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 우버 음식 배달 플랫폼 ‘우버이츠’와 MOU

앞으로 음식 배달 오토바이 옆에 전기자전거가 함께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는 글로벌 혁신 기술 기업 우버(Uber)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알톤스포츠는 프리미엄 음식 배달 플랫폼 우버이츠(UberEATS) 서비스를 제공할 배달 파트너들에게 전기자전거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전기자전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대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현재 등록된 우버이츠 배달 파트너를 대상으로 한다. 알톤스포츠는 한시적 무상 대여 혜택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주행거리가 탁월한 전기자전거 니모(Nimo)를 선정했다.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할 전기자전거로는 노펑크 타이어를 장착해 배달 파트너들에게 여유있는 주행거리와 함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해 줄 수 있는 데카콘26(Decacorn 26)으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