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손해보험 제공)

■ 핫&뉴 롯데손보,롯데 더알찬 건강보험출시

롯데손해보험은 1일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낮춰 보험료가 10~30% 저렴한 ‘(무)롯데 더알찬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 더알찬 건강보험’ 은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저해지·무해지환급형' 상품으로 보험료 납입기간 중 선택할 수 있는 해지환급금 수준을 일반형(기존 건강보험 동일), 일반형의 50% 지급형, 30% 지급형, 해지환급금 미 지급형 등 4가지로 다양화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보험의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의 경우 일반형 대비 약 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수준의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

주요 사망원인 질병인 암ㆍ심장질환ㆍ뇌질환에 대한 보장 뿐 아니라 중증치매진단ㆍ치매입원 등 치매관련부터 각종 질병과 상해까지 다양한 담보들로 구성해 보장의 폭도 넓혔다.

일반암ㆍ뇌졸중ㆍ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 확정시에는 납입기간 만료 시까지 보험료를 면제해 보험료 미납으로 보험이 해지되는 경우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는 평가다.

가입나이는 0세부터 65세까지 가입가능하며, 납입기간은 20·25·30년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만기는 100세, 90세, 80세까지다.

 

MG손해보험,보험료 최대 42% 저렴한 차보험 출시

MG손해보험은 1일 온라인 채널인 JOY다이렉트를 통해 할인 받고 환급 받는 ‘JOY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상품은 PC나 모바일로 직접 가입해 오프라인 대비 보험료가 최대 42% 저렴하며 가입절차를 간소화해 누구나 5분이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은 내달 1일에 오픈 예정이다.소형차(1000cc 미만)의 경우 업계 최저가격을 제공한다. 30~40대 연령층의 보험료도 저렴하다. 다이렉트 채널 특성상 설계사를 통한 가입보다 13.7% 가량 할인해 주고 추가로 마일리지 특약 가입 시 최대 20.9%(소형차 연간 3000km이하 주행시), 만 9세 이하 자녀가 있으면 5%, 블랙박스 장착 시 3%를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트러스톤자산운용, '트러스톤정정당당 성과보수펀드'출시

트러스톤자산운용은 1일 기본 운용보수를 연0.2%로 확 낮추는 대신 성과를 많이 냈을 경우에만 성과보수를 받는 '트러스톤정정당당 성과보수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이날부터 KB국민은행 전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이 펀드의 기본 운용보수 0.2%는 국내 주식형펀드 평균운용보수인 0.7%의 30% 수준이다. 펀드가입자는 운용수익률이 3%를 넘어설 경우에만 성과보수를 내면 된다. 성과보수율은 3% 넘는 수익에 대해 20%이며, 환매 때만 내면 된다.예를 들어 1000만원을 1년 투자해서 5% 수익이 나고 환매할 경우 기본보수 0.2%에 성과보수 0.4%를 추가로 내고 수익률이 3%이하면 0.2% 보수만 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