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 신규 캐릭터 ‘니르바나’를 출시했다. ‘니르바나’는 건설시 30% 확률로 랜드마크를 추가 건설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대방이 내 땅 또는 팀원 땅 도착 시 우리 팀이 보유한 땅 1개당 50%, 최대 200%까지 통행료를 추가 징수 하는 등 역대급 능력을 지니고 있다.

▲ 출처=넥슨

#피파온라인3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에 ‘3vs3 롤플레이’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모드는 팀 주장의 스쿼드로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경기를 치르던 기존 ‘3vs3’ 모드와 달리, 한 팀으로 구성된 3인의 감독이 각자의 스쿼드를 조합해 팀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레이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각성’(이하 레이븐, 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서 고대 날개 등을 추가하고 40레벨 점핑 이벤트 등 초특급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대 날개는 탐험 지역과 전장을 자유롭게 누빌 수 있는 날개 아이템의 최상위 등급으로 기존보다 화려한 외형과 높은 체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섀도우버스

‘섀도우버스’가 글로벌 론칭 1주년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Cy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글로벌 론칭 1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히어로메이트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히어로 메이트’의 사전예약 신청자가 1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히어로 메이트’는 지난 24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후 일주일 만에 10만을 돌파하며 흥행예감을 낳고 있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신규 영웅 초선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절세의 무희’ 초선은 지난 지스타 2016에서 넷마블이 코스프레로도 소개한 바 있는 ‘펜타스톰’의 대표적인 영웅이다.

#검우강호온라인

팡스카이가 자사가 운영 중인 게임포털 팡게임에서 신작 PC게임 '검우강호온라인'의 정식 서비스를 진행한다. 색다른 마케팅으로 사전등록자자 15만명이라는 웹게임 역대급 사전등록자를 모집한 '검우강호온라인'은 달마의 유해를 노리는 암살단을 처치하고 천하를 구한다는 내용의 무협 MMORPG로, 오픈 필드를 무대로 스토리를 따라가며 강력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웹기반의 중독성 PC게임이다.

#탄:끝없는전장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대작 ‘탄: 끝없는 전장’에서 첫 캐주얼 e스포츠 대회로 ‘클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클랜전은 공지를 통해 참가팀을 모집했으며 오는 2일 16강전을 시작으로 3일 8강전, 4일 4강과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각 대결은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8강전까지는 팀매치, 결승전은 팀데스매치까지 진행된다.

#베인글로리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가 난투전을 더욱 짜릿하게 만들어 주는 ‘재능’ 아이템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재능’은 ‘총력전’, ‘배틀로얄’과 같은 난투전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희귀 재능, 고급 재능, 전설 재능 등 총 3가지의 종류로 마련됐다.

#블레스

네오위즈에서 자체 개발한 MMORPG ‘블레스’가 블루홀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테라(TERA)’의 의상 디자인을 활용한 신규 의상 콘텐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상 콘텐츠 출시는 네오위즈와 블루홀 양사가 두 게임의 캐릭터 의상과 몬스터 디자인을 서로 공유해 신규 콘텐츠 제작에 도입해보자는 재미있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애프터디엔드

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하고 자회사 넥슨M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애프터 디 엔드: 잊혀진 운명’에 멀티 엔딩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즐을 통과하며 유물 조각을 모두 모으면 기존의 엔딩과 다른 새로운 엔딩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는 추가 결제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출처=넵튠

#블랙서바이벌

아크베어즈가 제작하고 직접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블랙서바이벌’의 시즌3가 시작된다. 베틀로얄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블랙서바이벌’은 10명의 플레이어 중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섬 곳곳을 탐색해 재료와 장비를 수집, 제작하면서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전투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아이러브니키

카카오와 파티게임즈는 공동 서비스 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의 오픈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아이러브니키’에서 사용 가능한 ‘100루비’와 ‘60하트’를 지급한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허니베이비 벌군과 아이러브니키’도 예약자 모두에게 제공한다.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인기 신작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PvP 콘텐츠인 ‘증명의 전장’에 ‘경쟁전’ 시스템을 최초 오픈한다.

#인스탁스스퀘어SQ10

한국후지필름은 인스탁스 최초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10’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탁스 카메라에 디지털 기능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인스탁스 스퀘어 SQ10’ 국내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