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산 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조감도. 출처=금강주택

금강주택은 6월 2일 경기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EAB-7블록에 짓는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9개 동, 전용 84㎡ 총 69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산그린시티는 수자원공사가 조성하는 사업지구로,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남양동 시화호 남측 간석지 일원 총 55.86㎢ 규모의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다. 총 6만여 가구, 15만여 명을 수용할 신흥 주거지로 조성 중에 있으며 주거‧레저‧문화를 결합한 해양‧생태도시로써 향후 수도권 서해안 벨트의 중심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곳이다.

◆ 공급 가구 수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9개 동, 전용 84㎡ 총 69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전체가 남향 판상형으로 설계돼 조망권과 일조권을 극대화 했다. 통풍에 유리한 3면 개방형에 4베이~4.5베이의 광폭설계도 적용돼 공간활용도 역시 우수할 전망이다.

◆ 입지 및 주변 환경

단지가 들어서는 송산그린시티는 공원‧녹지 비율이 약 49%로 일산이나 판교 등 기존 신도시가 평균 21%대의 녹지율을 보이는 것에 비해 약 2배 이상 높은 수준을 갖추었다.

특히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구 내에서도 생태주거 생활권인 동측지역에 자리 잡아 쾌적성이 뛰어난 데다, 단지 서측으로 대형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북측으로는 어린이 공원과 보행자 도로가 계획돼 자연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또 단지 남측으로는 시화호화 연결되는 하천이 자리 잡아 주거선호도가 더욱 높을 예정이다. 해당 하천은 주변 근린공원 및 녹지공간과 연계해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조성될 뿐만 아니라 수변공원 등도 계획돼 있어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조건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주변으로 공룡알화석지와 안산갈대습지공원, 시화호, 세계정원가든(예정)도 위치해 즐길 거리도 많다.

◆ 분양가 분석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의 분양가는 3.3㎡당 925만원으로 전해졌다. 송산신도시내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트(2018년 1월 입주예정)의 경우 3.3㎡당 900만원에 분양해 최고경쟁률 14.6대1을 기록한 바 있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25층, 총 980세대로 구성됐다. 인근 GS건설이 분양한 안산 그랑시티자이 1차의 경우 3.3㎡당 1230만원으로 책정됐다.

◆ 설계 특징

특히 금번 분양하는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뛰어난 내부 설계와 함께 지구 내에서도 중심입지에 자리잡아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주택형은 A타입(194가구), B타입(324가구), C타입(174가구) 등 세 가지로 구성되어 생활방식과 선호도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 커뮤니티 시설

단지 전체 조경 및 외부공간에 대한 세심한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내 주차공간을 100%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주변 공원 및 하천과 연계한 녹지공간 조성으로 주거 쾌적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조성되는 송산그린시티는 그동안 미래가치 대비 저평가 받은 곳 중인데, 올 연말 안산과 송산그린시티를 이어 줄 송산교, 시화교가 개통을 앞두자 최근 들어 안산 일대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며 “생활권 공유는 가능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점이 부각되고 있어 관심은 점차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오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