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 비트 360 전경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비트(BEAT) 360’ 외관 첫 공개

기아자동차가 6월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복합 브랜드 체험 공간의 명칭과 외관을 최초로 공개했다.

'BEAT 360'으로 명명된 기아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관은 서울 압구정동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570평 규모로 운영된다. 접근이 용이한 도심 속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트렌드 중심지인 서울 강남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쉐보레 말리부 / 출처 = 한국지엠

쉐보레,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 3 차종 석권

쉐보레(Chevrolet)는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에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3개 차종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세계적 권위의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가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측정해 평가한 지표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객충성도 지표 CLEI(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를 기반으로 국내에 적합한 고객 충성도 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공동 개발 및 활용한다.

이번 조사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했다.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가 경차, 중형차 및 소형 SUV 부문에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하며 자동차부문에서 업계 유일 3관왕을 달성했다는 게 한국지엠 측의 설명이다.

한국지엠, 충남대학교와 지역 인재 양성 산학협력 프로그램 시동

한국지엠이 충남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인재 육성 지원에 나선다.

회사 국내영업본부에서 대전 충청 지역 거점을 맡고 있는 서부총괄본부는 지역 명문대학인 충남대학교와 재학생 인턴 프로그램을 포함한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과 더불어 지역 내 쉐보레 브랜드 이미지 확대를 추진한다.

31일 충남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충남대학교 오덕성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와 한국지엠 서부총괄본부장 황재섭 상무가 참석해 학교 발전을 위한 장기적 투자 계획과 지역 인재 발굴 및 역량 개발 방안을 논의했다.

▲ 출처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프리미엄 멤버십 카드 출시

렉서스코리아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렉서스 프리미엄 멤버십’(Lexus Premium Membership)을 소개했다.

렉서스는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출시 기념 행사를 갖고, 선불 하이패스 카드의 기능을 추가한 ‘렉서스 프리미엄 멤버십카드’를 6월 1일부터 발급한다고 밝혔다.

일반 기업체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카드에 하이패스 기능을 탑재한 것은 렉서스 코리아가 국내 최초다.

‘렉서스 프리미엄 멤버십’은 렉서스 오너를 위해, 차량관리에서부터 라이프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2014년 10월부터 시작한 렉서스의 ‘고객 토탈 케어 프로그램’이다.

쇼핑, 골프, 호텔, 리조트 등 전국 200여개 가맹점에서 렉서스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토요타, 강서 서비스 센터 확장이전·리뉴얼 개장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토요타 강서 서비스 센터의 이전 및 리뉴얼을 마치고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새로운 토요타 강서 서비스 센터는 작업 시 차량 이동 및 테크니션의 작업 동선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약속 시간 안에 차량을 인도 할 수 있도록 TPS(Toyota Production System) 기법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 출처 = 포드코리아

포드코리아 ‘2017 포드 썸머 체크업 캠페인’ 실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본격적인 여름철 시작을 앞두고 포드·링컨 전 차종을 대상으로 쾌적한 주행을 위한 ‘2017 포드 썸머 체크업 캠페인’을 6월 한 달간 실시한다.

‘2017 포드 썸머 체크업 캠페인’은 여름 휴가와 캠핑 등 장거리 여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포드·링컨 고객들이 차량 점검 및 수리를 통해 최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6월 한 달 동안 전국 포드·링컨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포드 마스터 테크니션들의 전문 무상 점검(멀티포인트 인스펙션) 서비스와 오일 품목에 대한 무상 보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와이퍼, 에어컨 필터 15% 할인 및 에어컨 가스 충전 50% 할인 등 여름철 장마와 무더위를 대비하는 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 출처 =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 최신 도로 정보 반영한 내비게이션SW 업데이트

현대엠엔소프트가 최신 지리정보 적용을 통해 보다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하고자 지니, 지니 넥스트 등 주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프리미엄급 리얼 3D ‘지니 넥스트 V4(GINI Next V4)’를 비롯 지니(GINI), 맵피(MAPPY) 등 현대엠엔소프트의 모든 자동차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가 그 대상으로, 해당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단말기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 내 업데이트센터를 통해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받으면 된다.

▲ 출처 = 브라이택스

“카시트의 중요성, 만화로 쉽게 배워요”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Britax)가 유명 웹툰 회사 워니프레임과 손잡고 ‘브라이텍스 안전 공감툰’을 제작 및 공개했다.

워니프레임은 네이버 웹툰 ‘골방 환상곡’의 박종원 작가가 대표로 있는 회사다. 다양한 브랜드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사내 제작물 등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브라이텍스 안전 공감툰’은 육아 부모들이 꼭 숙지해야 하는 올바른 카시트 사용법과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오해들을 쉽게 풀어 설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만화는 총 4화로 구성됐다. 30일 1화 오픈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한 화씩 브라이텍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다.

알톤스포츠 ‘노펑크 타이어 자전거’ 출시

알톤스포츠 노펑크 타이어를 장착한 자전거 ‘쉐보레’와 ‘베네통’, ‘랄리’ 등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자전거 중 대표 5종은 쉐보레의 전기자전거와 폴딩미니벨로, 베네통의 하이브리드 자전거와 아동용 자전거, 랄리의 미니벨로다. 5종 모두 노펑크 타이어 브랜드인 ‘타누스’ 제품을 적용했다.

노펑크 타이어 세계 1위 브랜드인 타누스의 제품은 일반적인 자전거 타이어와는 달리 튜브가 없는 통 타이어 제품이다. 요철 및 날카로운 물질로 인한 펑크 염려가 없다. 첨단 폴리머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노펑크 타이어에 비해 비교적 가벼우며, 변색에 강하고 세정 또한 쉬운 것이 장점이다.

타이어 색상은 블랙, 레드, 옐로우 등 총 13가지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자전거 3종에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색상 중심으로 장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