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1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섀도우버스

글로벌 9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섀도우버스’의 카드팩 테마 제 5탄이 공개됐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Cy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제 5탄 신규 카드팩 테마 ‘Wonderland Dreams(동화 속 세상)’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 출처=스마일게이트

#마블엔드타임아레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력해 ‘마블 IP’를 활용해 개발한 PC MOBA 게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Marvel End Time Arena)’의 공개 서비스 일정을 발표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는 등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지난주 PvP 점령 모드 ‘신비의 섬’을 추가하는 등 매주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금주에는 신규 용병 캐릭터 ‘글레이시아’와 ‘쟈칸’을 선보였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레어용병 ‘마공학자’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마공학자’은 188번째 신규용병으로 마법공학 기계장치와 부스터를 활용해 상대방에게 치명적인 감전 공격을 가하는 레어용병이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유저들 간에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경매장 시스템인 ‘테런 옥션’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아바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한 밀리터리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에서 탈출 미션 맵 ‘E-Trai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E-Train’은 기차역을 배경으로 탈출을 위한 작전을 펼치는 EU(유럽 연합)군과, 이를 저지하기 위한 NRF(구 소련연방)군의 공방이 펼쳐지는 신규 맵이다. 기존 탈출 미션의 룰을 적용하고 있으며, 속도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맵을 제작해 ‘아바(A.V.A)’만의 슈팅 액션의 정점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출처=네오위즈

#데스티니6

넷마블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의 출시일을 오는 6월 7일로 확정하고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데스티니6’는 쉽고 섬세함을 동시에 갖춘 터치·드래그의 조작 방식과 캐릭터별 개성 있는 스킬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오빠모바일

게임포털 팡게임을 운영중인 팡스카이가 모바일게임 '오빠모바일'의 출시 2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빠모바일'은 극강의 화려함을 자랑하는 모바일 무협 MMORPG로, 화려한 외형 덕분에 '폼생폼사'의 위용을 자랑한다. 특히 진영전과 서버결투, 도감 등 질릴 틈 없이 꽉 찬 컨텐츠가 큰 관심을 받아 구글스토어 매출 30위권까지 오른 대작이다.

#크리티카

게임빌이 자사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극한의 경쟁 콘텐츠인 ‘길드전’을 정식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