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치아 건강이 평생 간다는 말이 있듯 유아기 치아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성인만큼 양치질을 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구강청결제를 함께 사용한다면 구강 관리를 보다 꼼꼼하게 할 수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어린이용 구강청결제 중에 동아제약 어린이용 가그린이 있다. 어린이용 가그린은 '딸기맛', '사과맛', '풍선껌맛'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주성분인 플루오르화나트륨(불소)은 치아에 불소막을 형성하여 충치균에 의한 치아의 부식을 막아 충치를 예방한다. 세 제품 모두 알코올(에탄올)과 타르색소를 첨가하지 않았다. 이외에도 입 속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여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자일리톨'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세 가지 향(딸기, 사과, 풍선껌맛)을 첨가하여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올바르고 효과적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다. 어린이용 가그린은 6세 이상의 어린이에 대해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동아제약 가그린은 다양한 마케팅활동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첫 니 빠진 아이에게 첫 가그린’ 이란 콘셉트로 ‘가그린 첫 니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첫 니 빠진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평생의 추억을 만들어 주고 콘테스트에서 선발된 아이들은 스타 포토그래퍼 홍혜전 작가와 생애 단 한번뿐인, 평생의 추억이 될 첫 니 빠진 사진을 촬영했다.

또한, 지난해 4월에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에 '동아제약 가그린 치과'를 오픈했다. 2014년 키자니아 서울에 이어 두 번째 문을 연 동아제약 가그린 치과는 어린이들이 치과의사 직업 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고, 건강한 치아 관리법을 배워 어릴 때부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갖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가그린 치과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구강에 나타날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예방하는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배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첫 니가 빠지고, 영구치가 자랄 때 아이들의 치아관리가 더 중요해진다"며 "앞으로 평생 간직할 새 이를 위해 첫 가그린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