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가 네이버게임 채널링을 오픈하고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FPS 게임으로 불리는 ‘아이언사이트’가 네이버게임 채널링 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했다.

▲ 출처=네오위즈

#피망섯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자회사인 플레이스튜디오가 개발한 ‘피망 섯다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망 섯다 for kakao’는 네오위즈가 서비스 하는 ‘피망 섯다’의 카카오게임 플랫폼 버전으로 게임 본연의 박진감 넘치는 경쟁과 승부의 재미를 친구들과 함께 실시간 대전을 통해 만끽할 수 있다.

#주사위의신

조이시티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의 단편 만화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 만화는 주사위와 스킬카드를 사용해 상대와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지니어스 리그'를 배경으로 앨리스에게 패배하여 빚을 지게 될 위험에 처한 토라의 돈을 돌려받기 위해 이온과 앨리스가 승부를 겨루는 이야기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울게이지

디지털프로그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MMORPG ‘소울게이지’를 iOS 앱스토어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울게이지 2D MMORPG와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내세우고, 지금까지 3D 모바일 게임에 지쳐있는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 중이며, PC 온라인게임 수준의 ‘라판과 에트라’ 두 세력간 ‘750 vs 750 세력전’과 ‘보스몹 전투’, ‘실시간 보스 레이드’와 같은 다이나믹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파이널삼국지

게임펍은 전략 RPG ‘파이널삼국지’ 6월 출시를 확정하고, 이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게임펍은 업계 최초로 파이널삼국지 서비스 시작 후 1년 내 게임 서비스를 종료하면 이용자가 게임에 사용한 비용 전액을 환불해 주는 파격적인 내용을 담은 ‘365 서비스 보장제’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영웅

네시삼십삼분은 썸에이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에 공성전 개편과 신규 캐릭터 추가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성전 시스템이 더 간편하게 변경됐으며 ▶신규 환생 영웅 ‘알비다’와 새로운 스토리 지역 10개가 추가됐다. 또, ▶영웅과 재화를 결합해 다른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합성’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그밖에 아이템 강화 재화를 ‘강화석’ 하나로 통일하고 일부 환생 영웅의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는 등 콘텐츠 전반에 걸쳐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노블레스

네오위즈는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가문 레이드’ 콘텐츠와 신규 캐릭터 ‘전대 로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가문 레이드’는 이용자의 캐릭터 4명에 가문(길드)원의 캐릭터 중 2명을 선별해 총 6명의 캐릭터로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애니팡사천성

선데이토즈의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 사천성'이 대규모의 시즌3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니팡 사천성’의 사전 예약은 월드맵을 기반으로 스토리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시즌2 이후 4년 만의 시즌 업그레이드를 예고한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특히 시즌3는 다양한 미션과 스테이지로 구성한 푸드오션 월드를 선보이며 퍼즐 게임팬들의 높아진 눈높이와 이용 환경을 반영한 새로운 사천성 게임을 선보일 전망이다.

#별이되어라

게임빌이 간판 게임 ‘별이되어라! for Kakao’의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서비스 3년 넘게 인기를 고수하면서 업데이트 때마다 역주행 신드롬으로 업계 트렌드를 주도했으며, 특히 최근에는 시즌 5 업데이트로 상승세를 예고하고 있다.

#발리스틱스택티컬트레이서

‘튜닝메모리의지존’이라불리는마이크론의게이밍메모리브랜드 ‘발리스틱스(Ballistix)’가 대만타이베이에서 열리는 컴퓨텍스 2017에서 ‘발리스틱스택티컬트레이서(Tactical Tracer) DDR4 RGB’ 게임메모리를선보인다. 새롭게선 보이는 ‘발리스틱스택티컬트레이서 DDR4 RGB’는 메모리의 색상을 조정하는 고휘도(high luminosity) RGB LED가 장착돼 DIMM 슬롯에 화려한 조명효과를 제공한다.

#스파크

무인항공기 및 촬영 기기 분야 세계 선도 기업인 DJI가 5월 30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400평 규모의 실내 드론 비행장 DJI 아레나에서 초소형 드론 ‘스파크’를 국내 첫 공개했다. DJI만의 독보적인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스파크는 간단한 손동작만으로도 조종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비행 및 촬영이 가능하다. DJI 드론 중 가장 작고 가벼운 스파크는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손동작만으로 이륙부터 비행, 촬영 및 착륙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바디밴드2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가 인바디밴드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 피트니스밴드 ‘인바디밴드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바디밴드는 체성분 분석 시장 세계 1위 기업인 인바디가 2015년 출시한 손목형 인바디다. 세계 최초로 손목 위에서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웨어러블 기기로, CES 2015 웨어러블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출처=소리샵

#비비드오디오

프리미엄 음향기기 전문 수입 업체 소리샵이 프리미엄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인 비비드 오디오(Vivid audio)의 제품을 국내 론칭했다. 비비드 오디오는 영국 하이파이 스피커 제조사인 바워스앤윌킨스(B&W)의 수석 엔지니어로 근무했던 로렌스 디키를 주축으로 그의 모든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설립한 회사로, 로렌스 디키는 B&W의 상징적인 스피커인 ‘노틸러스’의 핵심기술을 개발, 이후 스피커 엔지니어링의 슈퍼스타로 불리는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