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i30 N, 마지막 담금질 ‘녹색지옥’ 완주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이 첫 양산 모델 출시를 앞두고 실시한 마지막 담금질을 마쳤다.

현대차는 27일부터 28일까지(현지시각)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린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본선'에 하반기 유럽 출시를 앞둔 'i30 N'으로 출전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녹색지옥을 완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본선에는 총 160대의 차량이 출전해 109대 만이 완주했다.(완주율 68%) 현대차의 'i30 N' 2대는 2.0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SP3T(2.0터보)에 출전해 2대 모두 완주에 성공했다.

특히 양산차에 적용될 기술을 대거 탑재하고 이번 대회에 출전한 i30 N은 전체 출전 차량 중 50위를 기록해, 지난해 2.0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동일한 클래스에 출전해 기록했던 전체 90위에서 40단계나 순위가 상승했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는 24시간 동안 총 주행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정하며, 대회 개최지인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총 길이 약 25km에 좁은 도로 폭과 큰 고저차, 다양한 급커브 등 가혹한 주행 환경으로 인해 '녹색지옥(The Green Hell)'이라고 불린다.

▲ 출처 = 기아자동차

다이나믹 K-드라이빙 스쿨 참가자 모집

기아자동차가 6월21일부터 23일까지 영암 F1 서킷(전라남도 영암군소재)에서 열리는 ‘다이나믹 K-드라이빙 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

‘다이나믹 K-드라이빙 스쿨’은 기아차가 고객들에게 실제 서킷에서 기아 터보 엔진 차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다.

영암 F1 서킷은 시속 200km 이상의 속도와 경주용 급커브 구간 등 고객들이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극한의 주행 조건이 갖춰져 있어, 기아차는 고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기아차 터보 엔진의 우수한 성능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 사진 = 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현대·기아차, 제6회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현대·기아차는 2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COEX)에서 ‘2017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막 행사를 가졌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협력사들이 채용 설명회와 상담을 진행한다. 실제 채용으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현대·기아차가 장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행사 기획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을 전담하는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중소 협력사들에게는 현대·기아차 협력사라는 인지도를 활용해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주고, ▲구직자들에게는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협력사 동반성장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쉐보레 RV, 오토캠핑 고객과 만나다

쉐보레(Chevrolet)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27일부터 1박 2일간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몽산포 오토캠핑장에서 ‘제 12회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을 개최했다.

응모를 통해 선정된 쉐보레 캡티바, 올란도, 트랙스 등 RV 차량 고객과 일반인 200가족 총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쉐보레 모래 마을 만들기, 갯벌 체험, 향초 제작 등 가족 참여 프로그램부터 유명 인기 개그맨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까지 일상을 벗어나 야외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현장에는 최근 출시된 올 뉴 크루즈를 포함, 말리부, 트랙스, 스파크 등 쉐보레 인기 제품의 전시와 함께, 올 뉴 크루즈의 현장 시승이 진행되어 고객들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 출처 =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한 코치빌더 모델 ‘스웹테일’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지난 27일 이탈리아 빌라 데스테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클래식 카 전시회 ‘콩코르소 델레간차(Concorso d’Eleganza)에서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해 제작한 한정 모델 ‘스웹테일(Sweptail)’을 공개했다.

스웹테일은 단 한 명의 롤스로이스 애호가를 위해 만들어진 코치빌드(Coachbuild, 구동계와 구분된 자동차의 차체와 실내만을 따로 맞춤 제작하는 방식) 모델이다. 이 고객은 현대적으로 해석한 자신만의 2인승 롤스로이스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고 롤스로이스를 방문했으며, 그 결과 1920년대식 롤스로이스 디자인이 반영된 모델이 탄생했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인피니티 ‘서초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인피니티 코리아는 서초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하고 한강 이남 권역의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에 돌입한다.

새로운 서초 서비스센터(서울시 서초구 과천대로 854)는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연면적 2554m2 규모로 조성됐다. 서초/강남 최초의 판금/도장이 가능한 서비스센터다. 특히 사당 IC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한강 이남 권역 고객은 물론, 인근 수도권 지역 거주 고객의 접근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서초 서비스센터는 최첨단 차체 수리 장비 Car-O-Liner(판금 전자 계측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완성도 높은 차량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9개의 워크베이를 갖춰 일 평균 40대의 차량 정비가 가능하다.

▲ 출처 = 폭스바겐 지엔비오토모빌

폭스바겐 지엔비오토모빌, 포항 서비스센터 신규 개장

폭스바겐 공식딜러 지엔비오토모빌은 경북 포항시 북구에 포항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장한다.

새롭게 여는 폭스바겐 포항 서비스센터는 성곡IC와 포항역 동해남부선에 인접해있어 경북 지역 고객들에게 한층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총 442.96m2(134평) 연면적의 포항 서비스센터는 총4개의 워크베이를 갖추어 일일 최대 20대까지 정비가 가능하다.

지엔비오토모빌은 포항 서비스센터 오픈을 기념, 서비스 입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말까지 선착순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출처 = 한국토요타

토요타 ‘도쿄 토이쇼 2017'에 미니 자동차 학교 선봬

토요타 자동차는 6월1일부터 4일까지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되는 ‘도쿄 토이쇼 2017’에서 부모와 자녀가 자동차 운전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선보인다.

토요타 자동차는 ‘자동차가 가진 꿈과 즐거움을 다음 세대에 전하자’, ‘자동차를 부모와 자녀가 더욱 친밀하게 느꼈으면 한다’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하여 2012년부터 매년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컨셉카 ‘Camatte(카마테)’를 ‘도쿄 토이쇼’에 선보이고 있다.

올해 전시에서는 시뮬레이터를 통해 어린이가 자동차의 스티어링 휠, 악셀, 브레이크의 조작을 배우고, 부스에 있는 코스를 실제 자동차로 주행하여, 면허증 취득 과정의 유사 체험을 할 수 있는 자동차 학교 ‘Camatte School’을 연다. 어린이가 실제로 자동차 운전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출처 = 팅크웨어

팅크웨어, 아이나비 전자지도 5월 정기 업데이트 실시

팅크웨어는 보다 정확한 길 안내와 시즈널 테마정보 전달을 위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전국 15개 시·군·구 지역의 변경된 최신 도로정보를 반영한 길안내를 제공한다. 최근 개통된 덕송~내각 고속화도로, 영월~평창 방림 국도 31호선 외에도 새롭게 개통되거나 확장된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로, 일반도로 등의 구간 정보가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