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의 전기버스 ‘일렉시티’ / 사진 = 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현대차, 친환경 전기 버스 ‘일렉시티’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가 25일 미래 친환경 이동수단인 전기버스 ‘일렉시티’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 차는 2010년 1세대 전기버스 개발을 시작으로 약 8년여 동안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했다. 2018년 초 정식 출시돼 도로 위를 달리게 된다.

일렉시티는 256kWh 고용량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최대 290km를 주행할 수 있다. 완충까지는 약 67분이 소요되며, 30분의 단기 충전으로는 17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현대차 연구소 측정치)

현대차는 일렉시티에 자동 온도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과충전 방지 및 혹한·폭염에서 배터리 성능을 보존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일렉시티를 통해 공개된 버스 디자인이 수소전기버스 등 미래 친환경 버스 라인업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출처 = 한국지엠

한국지엠, 독거노인 400명 대상 무료급식 행사

한국지엠과 한국지엠의 협력사는 25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단법인 사랑의 쌀나눔 운동본부’와 함께 인천 부평역 광장에서 독거노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에 진행된 저소득 독거노인 무료급식 행사는 올해로 6번째 진행된 행사다. 그 동안 한국지엠은 협력업체 모임인 협신회와 함께 무료급식 이외에도 김장김치, 연탄배달 등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한국지엠은 올해 7월과 11월에도 연탄배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K9 골프 인비테이셔널’ 참가자 모집

기아자동차는 6월12일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인천시 서구 소재)에서 열리는 고객 초청 골프대회 ‘K9 골프 인비테이셔널(K9 Golf Invitational)’에 참가할 K9 멤버십 고객을 모집한다.

2013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K9 골프 인비테이셔널’은 기아차가 플래그십 세단 K9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오너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멤버십 행사다.

특히 국내 최고 권위의 골프 대회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이 열리는 실제 코스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행사 참가 고객들로부터 만족도가 대단히 높다.

▲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열어

쌍용자동차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임직원 가족들을 공장으로 초청해 회사와 임직원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평택공장에서 열린 초청행사에는 300여명의 임직원 가족들이 참석해 회사 소개 영상 시청, 차체 및 조립라인 투어, 노·사 대표 간담회, 외부강사 초청 교양강좌, 사내동호회 마술쇼를 포함한 레크리에이션 강좌, 손편지 쓰기 등 노·사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쌍용차는 지난 2011년부터 임직원 가족들을 공장으로 초청해 회사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 및 회사와 가족들 간의 유대감과 한마음 일체감 형성을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해 오고 있다.

▲ 롯데렌터카가 도입한 쉐보레 볼트 EV / 출처 =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 볼트 EV 제주도 무료 시승 프로모션 진행

롯데렌터카가 업계 최초로 친환경 전기차 ‘쉐보레 볼트(Bolt) EV’ 장·단기렌터카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고객대상 제주도 무료 시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렌터카는 제주 오토하우스에 쉐보레 볼트(Bolt) EV 12대를 도입해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는 6월 내 롯데렌터카 서울역지점 및 그린카 카셰어링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지역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7월20일까지 볼트 EV를 롯데카드 결제 시 6만3000원(65% 할인), 일반회원 기준 7만2000원(60% 할인)에 이용할 수 있다.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전기차를 대여하는 모든 고객은 차량에 있는 충전카드로 무료 충전이 가능하다. 볼트 EV는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로도 만나볼 수 있다.

▲ 불스원 ‘베이킹소다 에어컨·히터 필터’ / 출처 = 불스원

불스원 ‘베이킹소다 에어컨·히터 필터’ 출시

불스원이 국내 최초로 베이킹소다 성분을 사용해 차량 내 유해세균 및 생활악취 감소에 도움을 주고,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는 ‘불스원 베이킹소다 에어컨·히터 필터’를 출시했다.

‘불스원 베이킹소다 에어컨·히터 필터’는 항균층, 냄새 및 거대먼지 제거층, 미세먼지 제거층의 촘촘한 3중 멀티 레이어로 구성됐다. 소비자들이 캐빈 필터 구입 시 가장 기대하는 요소인 공기 정화, 미세먼지 제거, 냄새 제거의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특히 세정 및 탈취 효과가 뛰어난 천연 성분으로 일반 가정에서도 애용하는 ‘베이킹소다’를 차량용 에어컨·히터 필터에 적용한 것은 국내 최초 사례라고 덧붙였다.

에어컨 사용 후 내부를 완전 건조시키지 않았을 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세균 번식 위험과 생활악취를 베이킹소다 필터가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