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시간만 투자하면 업종에 대한 살아있는 현장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최근 한국창업전략연구소에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창업 현장을 방문, 2017년 유망 업종 트렌드 분석과 함께 업종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생생탐방’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 오는 6월 1일(목) 한국창업전략연구소가 생생탐방 2017 고기창업편 참석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번 '창업오케이 생생탐방'은 스테이크형 고깃집의 원조 브랜드로, 명품 돼지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볏짚 참숙성 삼겹살전문점 ‘쌀탄’과 함께 한다.

이번 생생탐방 과정에서는 ‘2017년 고기전문점 창업 트렌드’를 분석하고 숙성육 시장 현황과 앞으로의 시장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특허 받은 친환경 구이용탄 쌀탄의 경쟁력과 ‘맛있는 고기는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란 주제로 숙성육의 비밀을 공개, 고기전문점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에게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쌀탄 매장을 방문, 이곳만의 숙성비법과 특허 받은 친환경연료인 쌀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돼지고기전문점 창업의 최근 트렌드도 함께 고깃집을 창업하려는 사람들에게 돼지고기 품질을 구별하는 방법, 부위별 활용방법, 품질관리 및 보관법 등을 알려주는 강의도 포함되어 있다.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은 “고기전문점의 경우 창업 희망자들이 선택하는 인기 업종 중 하나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무엇보다 축산물에 대한 전문지식이 필요한업종이기도 하다”며 “이번 생생탐방 과정은 창업 희망자들이 창업 전 고깃집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배움으로써 사업 성공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생생탐방은 6월 1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7호선 철산역 부근에 있는 쌀탄 매장에서 진행된다.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며 손으로 만지는 과정을 통해 생생한 현장 공부를 할 수 있는 창업오케이 '생생탐방' 참가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