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희준의 팬들이 보이콧을 시작했다.

 

문희준을 지지하던 팬들이 돌아섰다. 그는 1세대 아이돌의 신화라고 불리는 H,O,T 출신으로 든든한 리더였다.

그러나 문희준의 보이콧 사태가 터지면서 그의 방송활동과 이미지에도 큰 타격이 가게 생겼다. 문희준의 팬들은 무엇 때문에 뿔이 난 것일까.

그를 지지했던 ‘문희준 갤러리’에는 여러 일화가 소개되어 있었다. 올해 초부터 부쩍 많아진 게시물에 많은 이들이 공감하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또다른 한 팬은 조목조목 상황을 설명하기도 했다.

그는 “팬들을 ATM이나 시누이 취급 했다. 매년 인상되는 생일파티 비용에 고가의 차량이나 오토바이 선물을 받았다. 굿즈를 현금으로 판매해 탈세가 의혹된다. 콘서트 지각에도 사과가 없었다” 등의 내용을 정리했다.

문희준 갤러리에서 팬들은 ‘콘서트 때 비치는 옷을 입게 하고 물을 뿌렸다’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 ‘고가의 생일선물을 줘야만 했다’ ‘확인되지 않은 제품을 팬들에게 판매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문희준 갤러리에 올라온 한 팬의 일화.

 

문희준 보이콧 사태는 팬클럽 회원들의 공식입장 발표로 대두화됐다. 이들은 조목조목 문희준 보이콧 사태에 대해 언급했다.

이들은 문희준의 결혼 때문에 뿔이 난 것은 아니라고 말하면서, 그가 이제까지 팬들을 등돌리게 했던 일화들을 나열했다.

주요 내용은, 재결합과 관련한 문제적 언행과 기만적 편지, 굿즈 판매 문제, 계속되는 멤버 비하, 무성의한 콘서트 퀄리티 등이었다.

한편, 문희준은 90년대를 대표하는 그룹 H,O.T의 멤버로 큰 사랑을 받았다. 해체 후 솔로가수로 전향했고, 이후 예능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이들은 앞으로 문희준의 방송 활동을 보이콧 하겠다고 말했다.

얼마 전 멤버들 중 제일 처음으로 문희준은 결혼에 골인하기도 했다. 상대는 후배 걸그룹 크레용팝의 소율이었다.

당시 문희준의 결혼 소식을 H.O.T 멤버들이 몰랐다고 알려져 재결합설에 의문을 제기하는 팬들도 많았다.

현재 문희준 보이콧 사태로, 그의 활동에 어떤 영향이 미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