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미지투데이 제공

1. 사건, 사고

◆ 강북구청, 취약계층 빚 대물림 방지 업무협약 체결

- 서울시 강북구가 지난 17일 서울시복지재단과 ‘취약계층 빚의 대물림 방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 가족의 빚을 상속받고 채무에 빠지는 일이 없도록 한정승인과 상속포기에 관한 법률지원을 원스톱으로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삼부토건·경남기업, 인수의향서 접수 중

- 삼부토건과 경남기업 인수의향서 접수가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삼부토건의 본 입찰은 내달 8일, 경남기업은 15일로 예정돼 있다.

- 삼부토건의 본입찰은 다음 달 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경남기업은 15일로 예정돼 있다.

◆ 캠코, 부실자산 인수 가속…구조조정 지원 강화

- 캠코는 올해 2조9000억원 가량의 부실자산을 인수할 계획이다. 지난해 인수액 2조원 가량과 비교해 30% 정도 늘어난 규모다.

- 캠코가 올해 부실자산 인수 규모를 늘린 이유는 기업 구조조정 지원 역할이 커졌기 때문이다.
 

2. 파산법원 주요 공고

◆[서울회생법]

- 주식회사 매니스트(2016간회합100114) (17일) 간이 회생절차 종결 결정 공고

주식회사 매니스트에 대해 법원이 회생절차 종결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는 회생계획에 따른 변제를 시작하였고, 앞으로 회생계획의 수행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되지 않으므로 이같이 결정 내렸다.

◆[대전지법]

- 주식회사 청암식품(2017회합5012) (17일) 회생절차 개시결정 공고

주식회사 디아에 대해 법원이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내렸다. 채무자 회사의 관리인은 강민이고 채권신고 기간은 6월 8일부터 6월 29일까지다. 청암식품 회생 계획안 제출 기간은 8월 21일까지다.

- 주식회사 신화 기공(2017회합5016) (17일) 포괄적 금지명령 공고

주식회사 신화 기공에 대해 법원이 포괄적 금지명령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에 대하여 개시결정이 있을 때까지 모든 회생채권자 및 회생담보권자에 대하여 회생채권 또는 회생담보권에 기한 강제집행, 가압류, 가처분 또는 담보권실행을 위한 경매절차를 금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