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구글, VR 게임 제작사 아울케미랩스 인수구글 VR 플랫폼 데이드림에 기여할 듯
▲ 구글 데이드림, 출처=구글

구글이 가상현실(VR) 게임 제작사 아울케미랩스(Owlchemy Labs)를 인수했다고 IT 전문매체 더버지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울케미스는 잡시뮬레이터(Job Simulator)라는 VR 게임으로 300만달러 이상 매출을 올린 바 있으며, 그동안 다양한 플랫폼에 VR 게임을 선보였다. 알렉사 슈와르츠(Alex Schwartz) 아울케미랩스 공동설립자는 “현재 제작중인 프로토타입 단계 게임이 몇개 있다”며 “구글의 지원을 받아 게임을 제작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울케미랩스는 회사 블로그에 잡시뮬레이터같이 유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 VR게임을 계속 제작하겠다고 언급했다. 슈와르츠는 완전한 모션핸드트레킹(motion hand tracking )이 VR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더버지는 이는 현재 구글 VR 플랫폼인 데이드림과 차이가 있다며 “데이드림은 모션 컨트롤 부분에서 제한된 성능을 보인다”고 전했다. 레리자 마르코비치(Relja Markovic) 구글 VR 및 AR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데이드림은 훌륭한 제품이고 내가 아끼는 것”이라면서도 “보완해야 할 점이 아직 많다”고 말했다.

인수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슈와르츠와 마르코비치는 아울케미가 VR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며 관련 지식과 실험을 공유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구글 데이드림 프로그램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장혜진 기자  |  ppoiu2918@econovill.com  |  승인 2017.05.11  14:06:11
장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