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B하나은행 제공)

■ 핫&뉴 KEB하나은행, 연금수급자 교통비 할인 카드 출시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연금수급자를 위한 ‘연금타요 빅팟카드’를 하나카드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어버이날인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연금타요 빅팟카드’는 공적연금(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을 KEB하나은행 통장으로 수급 받는 손님을 대상으로, 전월 실적 20만원만 충족하면 발급 후 매월 최대 6000원까지 2년간 교통요금을 할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시내버스뿐만 아니라 광역버스, 지하철, 공항철도까지 할인영역을 확대했다.또한 ▲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 SK주유소 리터당 50원 할인 ▲ 철도승차권(KTX포함) 5% 할인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2% 할인 ▲ 파리바게뜨, 아웃백, TGIF 10% 할인 ▲ 영화 최대 4000원 할인 ▲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롯데월드 50% 현장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부 관계자는 “국민연금을 비롯한 공적연금을 받으시는 어르신에게 매달 실질적인 교통비할인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생활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어르신 필수가입 카드”라며 “어르신들의 생활패턴을 반영한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종목추천 알고리즘 서비스 오픈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종목 추천 및 매매신호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이베스트 로보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이베스트 로보스토어’에는 종목추천 및 매매타이밍 제공 시스템 ‘따블로’, 종목추천 검색기 ‘세박자’, 계량데이터 및 알고리즘 기반 추천종목 서비스 ‘뉴지스탁’, 인공지능(AI)분석으로 맞춤형 포트폴리오‘Comma’, 퀀트분석으로 종목을 추천하는 ‘모닝스타’, 종목별 목표주가 및 적정주가를 제시해 주는 ‘미래주가’ 등 6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로보스토어 오픈 기념 이벤트로 가입 후 2주일간 추가 수수료 없이 거래가 가능하며 같은 기간 100만원 이상 주식거래를 상품권 5만원도 증정된다.

 

■ 한화생명, 보험료 내고 기부하는 '기부특약' 출시

한화생명은 보험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함께 멀리 기부특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함께멀리 기부특약’ 판매를 통해 청소년들을 돕는 보험 가입 기금을 마련한다. 한화생명 종신보험과 CI보험에 가입하는 고객은 누구든지 기부특약에 가입할 수 있다.기부특약에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한화생명은 고객이 자동이체로 보험료를 납입하는 경우 1%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1%의 보험료 할인 대신 기부특약 가입을 선택하면 된다. 이 기부금은 18세가 되면 보육원에서 나와 자립해야 하는 청년들을 위한 보험료로 사용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8세부터 10년동안 입원, 수술 및 재해보장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