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이 ‘순두유’ 출시 6주년을 기념해 리뉴얼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에 리뉴얼한 제품은 순두유 플레인, 순두유 호두&땅콩, 순두유 검은콩 3종으로 기존 제품보다 더 자연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포장 용기에 ‘순(純)’을 강조한 새로운 로고를 사용했으며 색상 또한 실제 두유색과 같은 부드러운 미색을 바탕색으로 사용했다. 여기에 자연의 느낌을 살린 흑색과 연갈색 글씨로 제품 설명을 넣었으며 제품 원료인 콩깍지와 견과류를 일러스트로 그려 넣어 ‘자연에서 찾은 부드러움’이라는 콘셉트를 시각화했다.

한화L&C, 미국에 자동차 신소재 개발 연구 GBC 개소
한화L&C는 현지시간으로 9월 16일 세계 최대 자동차시장인 미국 디트로이트지역에 자동차 소재 사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GBC(Global Business Center)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개소식은 한화L&C가 새롭게 변모하고자 하는 ‘글로벌 첨단소재 기술기업’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GBC는 기존 영업사무소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센터를 확대해 새롭게 개설됐다. 이곳은 자동차소재 사업에 대한 글로벌 업무를 총괄하며 신소재 개발을 위한 해외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등 첨단소재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

잠실·사직야구장서도 와이파이 무료 이용
디지털 마케팅회사 모비잽미디어와 LG유플러스는 잠실·사직(예정) 야구장 내에 모바일 유저플랫폼을 공동 구축했다. 따라서 앞으로는 야구장에서도 통신사 가입에 상관없이 누구나 100메가급 와이파이(Wi-Fi) 무료 이용과 모바일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기존 경기장 내에서는 많은 관중과 동시간대 접속 수가 제한돼 있어 거의 Wi-Fi를 이용 할 수 없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모든 것이 가능해졌다. 경기장에 광랜급 U+zone이 구축되면서 관객들은 스마트폰으로 U+zone에만 접속하면 언제든 무료로 프리미엄급 Wi-Fi를 사용 할 수 있게 됐다. 그밖에 유저플랫폼 내 즐겨찾기 서비스와 야구 생중계 보기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 사용도 가능하다.

현대외식, 신한은행과 창업대출 업무 협약
현대외식과 신한은행은 지난 21일 현대외식 본사 사옥에서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프랜차이즈 ‘봉채국수&돈가스’ 창업점주의 창업자금 지원을 위한 ‘신한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신한 프랜차이즈론은 브랜드 인지도와 사업 안정성 등을 고루 갖춘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한해 창업점주들에게 저리의 창업 대출을 지원해 주는 제도다. 이번 협약으로 ‘봉채국수&돈가스’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은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을 통해 초기 보증금을 포함, 총 투자금액의 50%를 저금리로 무담보 신용대출 받을 수 있게 됐다. 프랜차이즈 ‘봉채국수&돈가스’(www.bongchai.co.kr)는 국수와 돈가스 등 다양한 분식 메뉴가 주력인 소자본 외식창업 아이템이다.

힐튼 ‘오랑제리’ 10월 한 달간 인도요리 축제
밀레니엄 서울힐튼 뷔페식당 오랑제리는 10월 한 달간 ‘인도요리 축제(Incredible India)’를 진행한다. 인도의 하이클래스 레스토랑인 ‘우메콧 방가로어(Umerkot Bangalore)’의 산제이 티아기(Sanjay Tyagi) 총주방장을 초청해 정통 인도 요리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인도식 화덕에서 직접 구운 인도식 전통빵 ‘난’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인도식 커리 요리, 인도식 콩요리인 ‘달’, 인도식 필라프, 인도식 디저트 등 등 인도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요리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인도의 대표적인 요리인 커리는 인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으로서 고객들의 가을 입맛을 돋울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노바티스, 환우 위한 전국 순회 콘서트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는 투병 생활로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환자와 환자 가족들을 위로하고 나아가 완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뮤지컬 갈라 콘서트 ‘뮤지컬 음치(音治)’공연을 광주·서울·대구·대전·부천 등 5개 지역에서 차례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6일 전남대학교병원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을 포함한 전국 다섯 군데 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맘마미아’ ‘페임’ 등 유명 뮤지컬의 곡들을 재구성한 갈라 콘서트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댄싱퀸’ 공연에서는 각 대학병원의 의료진과 환자들이 직접 참여한다.

롯데호텔서울, 서울 최고 비즈니스호텔 선정
롯데호텔서울이 2년 연속 서울 최고의 비즈니스호텔로 선정됐다. 롯데호텔은 지난 15일 세계적인 비즈니스 여행전문잡지인 ‘비즈니스 트래블러(Business Traveler)’ 아시아태평양판이 롯데호텔서울을 ‘2011년 서울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2011 The Best Business Hotel in Seoul)’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트래블러지는 매년 전 세계 독자들의 평가를 토대로 세계 최고의 호텔과 항공사, 공항 등을 선정하는데, 롯데호텔서울은 작년에 이어 ‘서울의 베스트 비즈니스 호텔’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롯데호텔서울이 1위에 오르게 된 것은 지속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개선과 이에 걸맞은 최고수준의 서비스 때문이라고 비즈니스 트래블러지 측은 전했다.

롯데칠성 ‘레쓰비’ 신제품 2종 브랜드 확장
롯데칠성음료가 신제품 레쓰비 카페타임 클래식과 라떼 2종을 출시하고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 지난 19일 출시된 레쓰비 카페타임 2종은 레쓰비의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용량이 240ml로 늘어나 보다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캔커피다. ‘레쓰비 카페타임 클래식’은 당분을 낮춰 목넘김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레쓰비 카페타임 라떼’는 우유분 함량을 높여 커피와의 최적의 조합을 이루고 있어 달콤하면서도 부드럽다. 레쓰비 카페타임은 여성층을 포함해 2535직장인까지 타깃을 넓혀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오피스가 매장 입점에 주력하고 직장인을 겨냥 지면광고와 온라인 퀴즈 이벤트 등으로 관심을 불러온다는 계획이다.

휴먼컴퍼니 ‘대디(Daddy)’ 절찬리 공연 중
휴먼컴퍼니는 대학가 흥행보중수표인 레이쿠니(David Auburn)의 코믹연극 작품 3번째 시리즈로 ‘대디(Daddy)’를 절찬리에 공연 중이다. 휴먼컴퍼니는 ‘룸넘버13’ ‘프렌즈’ ‘라이어’ 등으로 연극사의 새로운 획을 그은 영국 유명 극작가인 레이쿠니의 작품을 시리즈로 기획하고 있다. 지난 6월 27일 막을 올린 이 작품은 오픈런(흥행성적을 봐가며 폐막 날짜를 결정하는 공연계 관행) 형식으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공연은 당초 8월까지로 예정됐으나 관객의 호응이 높아 연장 공연이 가능하게 됐다. 내용은 일생일대의 중요한 강연을 앞두고 있는 유부남 데이비드 앞에 18년 전 연인인 제시카가 등장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문의:휴먼컴퍼니(02-742-7611).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49만명. 통계청이 지난 10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수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49만명 증가했다. 취업자 수는 지난해 1월부터 전년 동월 대비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같은 해 10월부터 최근 10개월간은 30만~40만명대의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다. 실업자는 76만2000명으로 전년 같은 달보다 6만9000명 감소했다. 통계청은 “전년보다 수출 및 산업생산, 소매판매 증가 등에 따른 취업자 증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41.2분간 당신은 무엇을 하나. 이 시간은 서울 지역 사람들이 통근·통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지난 22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0 인구주택총조사 인구이동·통근·통학 표본집계 결과’에 따르면 시·도별로 통근·통학시간이 가장 긴 곳은 서울로 41.2분이었으며 가장 짧은 곳은 전남과 강원 21.3분으로 나타났다. 아침·저녁 출퇴근시간 자기 발전을 위해 짧은 독서나 하루 일과 등을 계획해 보자.

김은경 기자 kekis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