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펜타스톰

‘펜타스톰’의 모바일 e스포츠 대중화를 위한 본격 행보가 시작됐다.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인비테이셔널 대회(초청전)를 위한 한국 대표를 선발한다.

▲ 출처=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 이 이달 24일 스팀(Steam) 을 통해 북미 및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검은사막’은 지난 2016년 3월, 북미 및 유럽 지역에 출시된 이래 유료 가입자 100만명 이상, 동시 접속자 10만명을 기록하고 북미 최대 게임사이트 ‘MMORPG닷컴’에서 1년간 최고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PC온라인게임 역대 최대 흥행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로드모바일

아이지지닷컴은 글로벌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 모바일’의 송지효 팬미팅이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Jam2Go(잼투고)에서 열린 ‘로드 모바일, 송지효 팬미팅’에는 공식 카페에서 선발된 50여명이 참석했다.

#별이되어라

게임빌이 간판 게임 ‘별이되어라! for Kakao’의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별이되어라! for Kakao’는 신규 ‘초월 타이탄’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초월 프로메테우스’는 마법사 타입으로 강력한 마력의 힘을 사용하여 공격을 퍼붓는 딜러이고, 성기사 타입의 ‘초월 헬리오스’는 기간테스를 이끄는 군단장으로 아군 전체에 공격력 증가, 회복 속도 증가 등 버프를 주는 탱커다.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초반 글로벌 흥행세를 타고 있는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업데이트로 인기 박차에 나섰다. 출시 1주일 만에 진행하는 발빠른 콘텐츠 업데이트로 글로벌 유저들의 호응에 맞춰 신속하게 세몰이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 동남아, 남미, 유럽 등 세계 대부분의 국가 차트 순위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출처=블루홀

#배틀그라운드

블루홀은 배틀 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팀(Steam) 얼리억세스(Early Access)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배틀그라운드’가 39일만에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하며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어서큘레이터터보

신일산업이 오는 6일 오후 4시 2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에어 서큘레이터 터보’ 론칭 방송을 실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017년형 ‘에어 서큘레이터 터보’는 59년 역사를 자랑하는 신일산업의 기술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으로 지난해보다 약 20일 빠르게 출시해 소비자를 찾아간다. 특히 이번 홈쇼핑에서는 정상 판매가 대비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