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무방문 기금 전세자금대출서비스 시행

우리은행은 26일 인터넷 및 스마트폰을 통해 주택도시기금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규가 가능한 ‘무방문 기금 전세자금대출 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정부에서 국민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저금리로 지원하는 주택전세자금대출인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다.

기존에는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 대출상담/대출신청/서류준비 후 대출약정을 위해 최소 2~3번 이상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대출상담과 대출신청은 물론 대출약정까지 모두 무방문으로 가능해졌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고객이 직접 대출자격/한도/금리 등을 확인한 후 대출신청, ▲은행에서는 고객을 방문하여 필요서류를 받고 서류검토 및 대출승인 통보, ▲고객이 온라인에서 대출약정서를 작성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임대차 전입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전세자금대출의 특성상, 기존에는 기금 전세자금대출 신규 후 1개월 이내 영업점에 방문하여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했으나, 이 역시 고객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 방식으로 행정정보 열람동의를 함으로서 은행을 전혀 방문할 필요가 없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작년 3월부터 시행한 ‘기금 전세자금대출 인터넷 기한연장서비스’를 포함, 신규부터 연장까지 완전 무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 HMC투자증권, 연 5.0% 제공 ELS 1종 공모

HMC투자증권은 26일부터 총 50억원 규모의 원금비보장형 ELS 상품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HMC투자증권 ELS 1652호’는 홍콩항셍 중국기업지수(HSCEI)와 유로스탁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발행 후 6개월 마다 조기 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최고 연 5.0%의 수익을 지급한다.이번 공모상품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고위험으로 분류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백만원으로 HMC투자증권 전국 각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투자문의사항은 HMC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로 하면 된다.

 

■ KB국민은행, 토스(TOSS) 이용 ‘간편 환전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은 26일 핀테크기업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해 토스(Toss)앱에서 ‘간편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간편 원화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스(앱) 회원이라면 별도의 은행 환전 앱 설치 없이 누구나 모바일 환전 서비스 ‘KB 네트워크 환전서비스’를 신청하고, 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외화실물을 수령할 수 있다. 보안매체 인증을 생략해 단계를 간소화했으며 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토스(Toss)송금서비스와 제휴한 21개 금융기관 거래고객 누구나 환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 가능 통화는 미 달러화 외 총 20개 통화다. 1일 최대 100만원 이내에서 1년 365일 신청 가능하며 출시기념으로 최대 80%환율우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