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실적발표···영업이익 6.8%↓

현대자동차는 26일 서울 본사에서 2017년 1분기 영영실적 컨퍼런스콜을 갖고 ▲판매 108만 9600대 ▲매출액 23조3660억원(자동차 17조8234억원, 금융 및 기타 5조5426억원) ▲영업이익 1조2508억원 ▲경상이익 1조7571억원 ▲당기순이익 1조4057억원(비지배지분 포함) 의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판매가 2.0% 하락하고 매출액은 4.5% 늘어난 것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6.8% 감소했으며 영업이익률 역시 지난해보다 0.6%포인트 하락한 5.4%를 나타냈다.

쌍용차, 평택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MOU) 체결

쌍용자동차는 자동차 산업 연구인력 양성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평택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쌍용차와 평택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관심분야 산학 협력 지원 ▲재학생 현장실습 및 세미나, 연수 등을 통한 연구·교육 인력 교류 ▲연구시설 및 기자재 공동사용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 평택대학교에 스마트자동차학과가 신설된 만큼, 쌍용자동차는 완성차업체로서 스마트자동차학과 운영에 관한 자문은 물론, 자동차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교과 개설, 인재 데이터베이스 공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실무형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르노삼성, 노·사 합동 현장 경영 실시

르노삼성자동차는 25일 박동훈 사장과 김효성 노조위원장이 함께 부산시 신호단지 내 부산공장 생산 현장을 방문해 근무 환경 개선 현황을 살펴보는 일정을 가졌다고 밝혔다. 르노삼성 최고경영자와 노조위원장이 함께 생산 현장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노사 합동 생산 현장 방문은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 중인 최고경영자의 현장 밀착 경영 활동에 노조위원장이 동행을 제안하며 성사됐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날의 주요 일정은 지난해 노사가 합의했던 생산 현장의 근무 환경 개선에 대한 것으로, QR코드 작업개선, 시트 자동화 투입, 리어 범퍼 공급 개선 등 주요 개선 사례로 선정된 5곳의 조립 공정 방문 및 지도원 간담회로 진행됐다.

박동훈 사장은 지도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듯 회사와 노조가 하나될 때 발전을 이룰 수 있다”며 “노사가 한마음 되어 고객의 요청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주문했다.

▲ BMW 뉴 M760Li xDrive / 출처 = BMW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뉴 M760Li xDrive VIP 고객 이벤트

BMW 그룹 코리아는 26일부터 30일까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페스타 비스트로 앤 바에서 뉴 M760Li xDrive VIP 고객 이벤트를 개최한다.

약 400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뉴 M760Li xDrive 제품소개, 차량 시승, 스타 셰프의 특별 다이닝, 스위스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인 로저드뷔(Roger Dubuis)의 워치 클래스 등으로 구성된다.

▲ 포드 머스탱 / 출처 = 포드코리아

포드 머스탱, 2016년 ‘가장 많이 판매된 스포츠카’ 선정

포드 머스탱이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 쿠페로 선정됐다.

시장조사기관 IHS 마킷(IHS Markit)의 자동차 등록대수 데이터에 따르면 포드의 2016년 머스탱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6% 늘어난 15만대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미국 외 글로벌 시장 판매가 101% 상승해 약 4만5000대의 머스탱이 판매됐다.

머스탱의 글로벌 판매량에 가장 크게 기여한 국가는 독일과 중국으로, 뉴칼레도니아, 지브롤터, 보네르와 같은 소규모 국가의 진출 또한 판매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경우 지난 2015년 판매를 시작하면서 지난해 74% 성장이라는 성적을 올려 중국 시장에서 스포츠 쿠페 베스트셀러로 꼽혔다.

포드는 지난 2015년 6세대 머스탱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머스탱의 해외 공급을 확대해왔다. 포드는 2018 머스탱을 브라질, 팔라우 제도, 아이보리코스트 공화국 등 6개국에서 연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넥센타이어, 고속도로 타이어 무상 점검 캠페인

넥센타이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고속도로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5월2일부터 4일까지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 방향)와 남해고속도로 진영휴게소(순천 방향)에서 실시된다. 4일에는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 방향)와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서울 방향)에서도 진행된다.

타이어 관리 전문 인력과 2.5t의 모바일 점검 차량이 투입돼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렌터카, ‘MY RENTAL 롯데카드’ 출시

롯데렌터카가 롯데카드와 손잡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렌탈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MY RENTAL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에 따르면 ‘MY RENTAL 롯데카드’는 롯데렌터카의 장·단기렌터카 대여료 할인혜택을 강화한 카드다. 롯데렌터카 장기렌터카 이용 고객이 ‘MY RENTAL 롯데카드’로 월 대여료를 자동이체 하면 익월 1만원 청구 할인을 시작으로, 전월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기간제한 없이 매월 1~2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카드 이용 실적이 40~69만원이면 1만원, 70~99만원은 1만5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2만원의 장기렌터카 월 대여료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렌터카 단기렌터카 대여료는 내륙 지점 상시 50%, 제주도는 기간에 따라 최대 70%까지 현장 할인이 제공된다.

콘티넨탈, 제1회 콘티스타(ContiStar) 인턴십 참가자 모집

콘티넨탈 코리아가 5월1일부터 12일까지 제 1회 콘티스타(ContiStar)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콘티스타는 콘티넨탈 코리아가 새롭게 시작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4년제 대학 재학생 및 기졸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콘티스타 선발은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 전형(직무에 따라 추가 전형 실시 예정)을 거쳐 진행된다. 최종 발표자는 5월3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콘티넨탈 코리아의 각 부서에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금호타이어, ‘행복 얼라이언스’와 협약 체결

금호타이어가 26일 서울 중구 행복나래 본사에서 사회공헌 기업 연합체인 ‘행복 얼라이언스(Alliance)’와 결식아동 문제 해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행복 얼라이언스’는 SK그룹의 ‘행복나눔재단’의 주최 하에 일반기업과 사회적 기업, 비영리기관 등이 각사에서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 설립됐다. 올해 2차로 발족한 행복 얼라이언스에는 금호타이어를 비롯한 22개의 회원사가 참여한다.

금호타이어는 행복 얼라이언스 사업의 일환으로 도시락 등 결식 아동을 후원하는 ‘행복 도시락’ 사업에 참여해 도시락 배송차량에 타이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도시락 외에도 비타민, 음료, 보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 렉서스 LC500h / 출처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코리아 EXPERIENCE AMAZING 3종 특별 전시

렉서스 코리아는 5월 말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소재의 한국 토요타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인 CONNECT TO에서 LC500h, 스카이 젯, 호버보드를 전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렉서스는 지난 서울 모터쇼에서 ‘EXPERIENCE AMAZING’ 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태그라인을 발표하며 ‘글로벌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 고객님의 기대를 뛰어넘는 놀라움과 감동을 드리는 것은 물론, 한 단계 더 도약한 렉서스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전시는 이러한 의지를 담아 서울 모터쇼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3가지 아이템을 연장해서 선보이는 특별전이다.

팅크웨어, 하이플러스카드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팅크웨어는 (주)하이플러스카드와 하이패스카드 및 단말기에 대한 판매, 충전을 지원하는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플러스카드는 전자카드 서비스 업체로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수단인 선불 하이패스카드 및 단말기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800만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선도업체인 팅크웨어의 프리미엄 스토어 및 대리점 등의 인프라망에 하이패스카드 및 단말기를 제공하여 고객 편의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고 팅크웨어는 설명했다.

이날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7개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하이패스카드의 구입 및 충전과 단말기 판매가 가능하며, 연내 전국 아이나비 대리점까지 유통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FCA 코리아 렉스모터스, 개인 누적판매 1000대 달성 시상식

FCA 코리아의 공식 딜러 렉스모터스는 크라이슬러, 지프, 피아트 모델에 대해 개인 누적판매 1000대를 달성한 영업사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렉스모터스는 21일 강남구 청담동 렉스모터스 청담전시장에서 FCA 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 송승국 세일즈 총괄 상무, 렉스모터스 강오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 입사 이후 현재까지 10년 동안 개인 누적판매 1000대를 달성한 김하근 팀장에게 공로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포르쉐 SSCL, 비영리 법인 푸른나눔과 제2차 사회공헌협약 체결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은 4월25일 삼성동 본사에서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프로젝트를 위해 비영리법인 푸른나눔과 제 2차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올해로 두 번째 해를 맞이한 본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SSCL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SSCL은 올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중·고등·대학생들이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인해 꿈과 재능을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며 독려할 예정이다. 더불어 푸른나눔과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각 지역에 특화된 다양한 테마의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소외계층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