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의 게임&가젯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스페셜솔져

넥슨레드는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FPS ‘스페셜솔져’에 ‘케미폭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인기 아이돌 정채연과 소미를 신규 캐릭터로 추가하고 리스폰이 없는 ‘라운드전’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로 걸그룹 ‘다이아’로 활동 중인 정채연과 SBS MTV ‘더 쇼’,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2’에서 활약 중인 소미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한다.

#섀도우버스

레전드 게임 ‘스트리트파이터5’의 인기 캐릭터가 ‘섀도우버스’에 등장한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Cy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가 캡콤의 대표작 ‘스트리트파이터5’와 전세계 동시 콜라보레이션을 2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 출처=게임펍

#몬스터:최종병기

게임펍은 신작 액션 RPG ‘몬스터:최종병기’를 국내 통합 앱 마켓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몬스터’는 사전 예약 시작 일주일여 만에 35만 명을 모집, 출시 전부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곧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탄:끝없는전장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8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FPS 대작 ‘탄: 끝없는 전장’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뿐 아니라 전체 앱을 대상으로 한 순위에서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탄은 모바일 FPS 게임으로, 정통 FPS 장르의 호쾌한 타격감을 비롯해 스릴과 긴장감 등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용병 ‘캐논’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논’은 187번째 신규 용병으로 전차로 변신해 원거리에 있는 적을 포탄으로 공격하는 일반용병이다.

#아레나오브히어로즈

유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OBA(진지점령전)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에 신규영웅을 추가하고 게임 환경을 대폭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새로운 탱커형 영웅 ‘복수의 천사’와 전사형 영웅 ‘추방된 족장’이 추가, 근거리 전투에서 크게 활약할 예정이다. 또한 영웅들이 본진에서 부활한 후 3초 동안 스킬 면역 효과가 적용되어 전략적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서머너즈워

글로벌 톱클래스 RPG ‘서머너즈 워’가 미국 현지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는 첫 오프라인 토너먼트 대회로 로스앤젤레스(LA)를 달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지난 23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맨하튼비치 지역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실시간 대전 ‘월드아레나’를 통한 유저간 토너먼트 이벤트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둠의전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RPG ‘어둠의전설’에 신규 콘텐츠 ‘엔도르퀸의 분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서쪽 대륙 ‘엔도르’ 던전 상층부 퀘스트와 보스급 몬스터 ‘엔도르퀸’을 추가했다. 또 업그레이드 아이템 ‘백갑’과 ‘백투구’를 추가하고, ‘도적의 신 셔스의 추종자’와 ‘신규 제조 아이템’ 콘텐츠를 공개했다.

#블레스

네오위즈의 MMORPG ‘블레스’가 씽크펀을 통해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된다. 네오위즈는 게임 개발사 씽크펀과 MMORPG ‘블레스(BLESS)’의 모바일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출처=레노버

#씽크패드

한국레노버가 인텔의 최신 7세대 코어 프로세서(카비레이크)로 업그레이드된 ‘씽크패드(ThinkPad) T’ 시리즈와 ‘씽크패드 X270’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이어, 옥션, 지마켓, 11번가 및 인터파크를 포함한 오픈마켓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씽크패드 시리즈는 20여년간 단일 브랜드로 전세계 1억대 이상 판매됐으며, 오랜 기간 동안 뛰어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온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인스탁스포토프린터

한국후지필름은 인스탁스 포토프린터 보상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후지필름 포토프린터 MP-300 또는 인스탁스 쉐어 SP-1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한국후지필름 공식 사이트 후지필름몰에서 보상판매 신청서를 출력해 작성하고, 신청서와 함께 MP-300 또는 인스탁스 쉐어 SP-1을 한국후지필름 고객센터로 택배 발송하면 30% 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발급된 쿠폰으로 인스탁스 쉐어 SP-2를 30% 저렴한 가격인 17만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고프로카르마

액션캠으로 유명한 고프로의 접이식 드론 ‘카르마(KARMA)’가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제품 결함으로 판매가 중단된 이후 지난 2월 재출시된 제품이다. 1년 앞서 한국 진출한 중국 DJI를 비롯해 프랑스 드론업체 패럿 등과 경쟁이 예고된다. 특히 같은 접이식 드론 제품군인 DJI ‘매빅 프로’와의 정면 승부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