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 G4 렉스턴 /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대형 SUV ‘G4 렉스턴’ 출시

쌍용자동차가 25일 대형 SUV ‘G4 렉스턴’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쌍용차에 따르면 G4 렉스턴은 동급에서 가장 많은 9에어백과 쿼드프레임, 다양한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적용을 통해 대형 SUV 최초로 KNCAP(신차안전도평가) 1등급(내부 테스트 기준)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뉴 e-XDi220 LET 엔진과 메르세데스-벤츠 7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파워트레인을 구성했다. 3800rpm에서 187마력, 1600~2600rpm에서 42.8kg·m의 힘을 발휘한다. 연비는 2WD 모델 기준 복합 10.5km/ℓ(도심 9.5 / 고속도로 11.9)를 기록했다.

G4 렉스턴의 가격은 트림별로 ▲Luxury 3350만원 ▲Prime 3620만원 ▲Majesty 3950만원 ▲Heritage 4510만원이다.

▲ 기아차 스팅어 실내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스팅어 내부 디자인 최초 공개

기아자동차가 25일 후륜 구동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내장 디자인와 일부 주행 사양을 공개했다.

스팅어 3.3 트윈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2.0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255마력과 최대토크 36.0kg·m,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과 최대토크 45.0kg·m의 힘을 확보했다.

특히 3.3 트윈 터보 GDi 모델은 출발 후 단 4.9초만에 100km/h에 도달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차 연구소 측정 결과)

기아차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2017’ 개최

기아자동차가 5월20일 잠실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KIA Surprise Weekend) 2017’을 개최한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은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는 고객들이 자동차와 관련한 새롭고 참신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아차가 마련한 행사다. 도심 속에서 자동차를 테마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놀이터란 의미의 ‘오토 플레이 그라운드(Auto Playground)’ 콘셉트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동시 수용인원이 약 2만명에 달하는 88잔디마당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 많은 고객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아차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2017’ 행사는 ▲서프라이즈 콘서트 ▲참여형 놀이 프로그램 ▲감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된다. 특히 20일 저녁 6시30분부터 진행되는 서프라이즈 콘서트에는 볼빨간사춘기, 로꼬, 자이언티 등 뮤지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렉서스 ‘제2회 렉서스 아마추어 여성 장타대회’ 개최

렉서스 코리아는 ‘제 2회 렉서스 아마추어 여성 장타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해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예선과 결선으로 진행되며, 만18세 이상 한국 국적의 여성이면 렉서스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단, 한국 여자프로 골프 협회에 등록된 프로는 참가 불가)

예선은 4월22일부터 5월21일까지 약 한 달간 스크린 골프장인 SG 골프 가맹점 590곳에서 진행된다. 유저 로그인 후, SG 게임 모드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스윙 결과에 의해 32강에 오르면 자동으로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 출처 =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 가상현실(VR) 비스포크 체험 프로그램 개발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싱가포르 난양 폴리테크닉(NYP) 대학 학생과의 협업을 통해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VR) 비스포크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고객이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에는 NYP 인터렉티브 및 디지털 미디어 대학(School of Interactive & Digital Media)의 9개 그룹 학생들이 참여해 몰입감을 극대화 한 360도 VR 환경을 제작했다.

롤스로이스 임원 및 VR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9개 팀이 만들어낸 비스포크 프로그램 중 가장 우수한 2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 우승한 작품은 롤스로이스의 무한한 비스포크 옵션을 보여줄 뿐 아니라, 가상의 롤스로이스 뒷좌석에 앉아 차에 적용되는 옵션을 즉각 확인할 수 있게 한다. VR 비스포크 체험 프로그램은 2017년 4월부터 싱가포르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 론칭

2100만 회원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큐딜리온 중고나라’가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를 25일 론칭했다.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는 큐딜리온이 개발한 5단계 검증 프로그램 ‘Q5(Quality 5 step)’를 합격한 중고차 딜러를 말한다. 경력인증, 심층면접, 현장실사 등을 거쳐 선발된 딜러들은 하루 500만명 이상 방문하는 큐딜리온 중고나라 내에 있는 비즈니스 카테고리에 중고차 매물을 독점 소개할 수 있다.

소비자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검증된 딜러에게 품질 좋은 중고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고,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는 플랫폼의 영업권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큐딜리온은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가 자부심을 갖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ID카드, 인증현판, 인증마크 사용권한 등 다양한 ‘인증 마케팅’ 도구를 제공한다. 또 정기적인 고객만족 평가를 실시해 ‘프리미엄 딜러’로 승격되면 영업용 차량을 무상 대여해주는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이번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는 수도권 지역 딜러 50명을 선발하는데 200명 이상 지원해 4대1의 높은 경쟁률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앱 ‘첫차’ 3월 누적 거래액 2180억원

중고차 O2O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첫차’가 지난달 누적 거래액 2000억원을 넘어섰다. 6개월만에 200% 이상 성장한 수치다.

첫차를 운영하는 미스터픽은 3월 중고차 누적 거래액이 2180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작년 8월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6개월 만에 200%가 넘는 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올 1분기 들어서는 월 평균 거래액 160억원을 돌파해 1분기 거래액도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미스터픽 관계자는 “첫차는 올해 연말까지 누적 거래액 5000억원의 목표를 세우고 있다”며 “목표 달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중고차금융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함께 만들 다양한 금융사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만큼, 고객의 합리적이고 똑똑한 구매에 도움이 될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New DS3 지방시 르 메이크업’ 스페셜 에디션 / 출처 = 한불모터스

DS ‘New DS3 지방시 르 메이크업’ 스페셜 에디션 출시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지방시(Givenchy)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생산한 ‘New DS3 지방시 르 메이크업(New DS3 GIVENCHY Le MakeUp)’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ew DS3 지방시 르 메이크업 스페셜 에디션은 전세계적으로도 1400대만 생산된 스페셜 에디션이다. 국내에는 10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동일하다. New DS3 지방시 르 메이크업 에디션은 PSA 그룹의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BlueHDi 1.6 엔진과 ETG6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하며, 복합 연비 17km/ℓ(도심연비: 15.7 km/ℓ, 고속도로연비: 18.7 km/ℓ)의 연비 효율성을 구현한다.

New DS3 지방시 르 메이크업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3390만원이다.

쏘카, 이니스프리와 ‘제주 랩핑카 프로모션’ 진행

쏘카가 이니스프리와 함께 ‘제주 랩핑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쏘카는 랩핑카 대여요금 할인, 이니스프리 키트 증정 및 인증샷 후기 이벤트 등을 진행함으로써 제주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쏘카와 이니스프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주 랩핑카 프로모션’은 28일부터 5월31일까지 약 한 달 간 제주도 내 쏘카 차량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주의 대표적인 자연 경관인 유채꽃, 노을 콘셉트의 랩핍카를 탑승하거나 목격한 후, 이벤트 해시태그(#여기이쏘, #쏘카)와 함께 인증샷을 게재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는 쏘카 애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존 혹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각 회차별로 10명씩, 총 4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3시간 무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랩핑카는 레이, 아이오닉 일렉트릭 40대 규모로 운영된다.

▲ 테슬라 모델 3 /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 “모델3, 시험 생산 없이 바로 양산“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보급형 모델인 ‘모델 3’를 시험 생산 없이 즉시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24일(현지시간) 전했다.

자동차 업체가 공장 시험생산 없이 차량을 만드는 시도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정을 줄여 양산에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수습하는 데 훨씬 많은 시간·비용이 소요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예상이다.

한편 테슬라는 전세계 31개국의 급속충전기(슈퍼차저) 개수를 올해 초 5400개에서 연말 1만개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