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생활 전반에 걸쳐 편리함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주거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집 가까이에 대형마트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있고 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춰 실생활 및 여가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입지에 있는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은 지난해 11.3 부동산 대책의 반사효과로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청약규제가 대폭 강화되면서 아파트 투자에 제동이 걸린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는 인천광역시 용현.학익지구 중심 상업지구에 한경주거문화 대상 오피스텔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힘찬건설이 시공하는 인하대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오피스텔’이 현재 분양 중이다.

인하대역 헤리움 메트로타워는 대지면적 8463.30㎡, 연면적 8만7634.31㎡ 부지에 지하 5층~지상 24층 규모로, 전용면적 ▲6.56평(A타입) 1,097실 ▲8.24평(B타입) 155실 ▲8.62평(C타입) 220실등 총 1,472실로 아파트 단지와 같은 대규모를 자랑한다.

헤리움 오피스텔이 위치한 용현.학익지구는 인천시 도시개발사업 대상지역이다. 해당 지구는 인천시의 원도심 전략사업지구 중 하나로 주거, 업무, 상업, 문화 등 생활 편의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계획되어 있다.

우선 수원역까지 전구간의 개통을 앞두고 있는 수인선인 인하대역이 있어 분당선, 지하철1호선 환승역인 수원역을 연결한다. 지구 인근에 학익JC, 인천IC, 독배로, 매소홀로 등이 인접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또한 인천김포고속도로가 지난 3월 23일 개통돼 김포까지 현재 60분대에서 20분대로 이동시간이 단축됐으며, 용현.학익지구 인근으로는 인천발 KTX의 송도역이 2021년 개통 예정이다.

교육여건으로는 용현.학익지구 중심단지 바로 옆으로 용학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고 인근 중.고등학교가 200~300m 거리에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통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 홈플러스, 학익동 법조타운, 인하대병원, 인천남부경찰서 등이 인접해 있고 용정근린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용현.학익지구 주변에는 인천뮤지엄파크와 연계한 복합문화벨트도 조성될 예정이다. 게다가 오피스텔이 인천 남구 내 최대 중심 상업단지 예정지역에 입지함에 따라 도시개발사업 완료 후 상업시설 중심지역의 풍부한 잠재적 배후수요를 갖게 된다.

올해도 초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탁월한 입지로 실수요자들까지 만족시키는 인하대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