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자산운용 제공)

■ 핫&뉴 삼성자산운용, 대한민국 정예기업 목표전환형 펀드출시

삼성자산운용은 24일 대한민국 핵심 주도주에 투자해 정해진 수익 달성 시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삼성 대한민국 정예기업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 액티브자산운용이 위탁운용하며, 모집기간은 4월 24일부터 28일까지며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하나은행 등 총 10곳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펀드는 1년 안에 누적수익률 7%에 도달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확보한다. 7%에 도달하지 못하면 1년 이후부터 목표수익률은 10%로 변경된다. 1년이 지난 후 10% 목표수익을 달성하면 채권형 펀드로 전환되며 국공채, 우량채, 우량 어음 등을 편입해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시장을 주도하는 소수종목을 발굴해 집중투자하며, 업종별, 유형별 대표 핵심 종목 30~50개를 선별해 시장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한국시장을 주도할 초우량 종목으로 시장에 적극 대응하며 목표 수익률을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단기적 시장 트렌드에 따라 투자하지 않고 글로벌 투자환경과 핵심변화를 잘 반영해 주도하는 종목을 집중 발굴, 이익에 초첨을 맞춰 실적이 개선되는 턴어라운드 종목에 주목한다는 전략이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서범진 운용1팀장은 “2017년 주식시장 주요이슈는 인플레이션, 금리상승, 글로벌 재정확대가 될 것”이라며 “소재와 산업재, 은행주 등의 비중을 확대해 수익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탁보수는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 1% 이내, 연보수 1.24%이며 채권형으로 전환된 이후에는 총보수가 0.16%로 전환된다. 환매수수료는 없다.

 

■ 신한카드, 마이 홈플러스 신용·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홈플러스와 함께 마이 홈플러스 신용·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홈플러스 매장 결제 시 전월 실적이나 한도 없이 총 2%를 적립해 준다. 2% 적립처는 홈플러스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쇼핑몰이다. 포인트는 일정 금액 이상 시 현금쿠폰으로 발행돼 홈플러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다른 가맹점에서는 홈플러스 포인트를 0.5% 적립해 주고, 이동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1.5%를 적립해 준다.또 1000원 미만 잔돈을 할인해 주는 코인 세이브 서비스를 월 10회 제공한다.코인 세이브는 생활 친화 가맹점에서 건당 2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결제하면 1000원 미만 잔돈을 할인해 주는 서비스이다.

 

■ 한화생명, ‘100세까지 명품암보험II’ 출시

한화생명은 100세까지 보험료 변동 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암 전용 보험 상품 ‘한화생명 100세까지 명품암보험II(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나이와 직업에 관계없이 처음 보험료 그대로 100세까지 보장된다.치료기간과 비용 등을 고려해 다양한 암을 차등 보장하도록 만들어졌다.발병률은 높지만 완치가 쉽고 치료기간이 짧은 유방암, 전립선암 진단 시 400만원이 지급된다.위암, 간암 등 일반암은 2000만원이 지급되며 치료기간이 길고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뇌암 및 백혈병 등은 최대 4000만원까지 지급된다.유족들을 위한 사망 보장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