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나들이 시즌이 시작되며 전국의 고속도로가 상춘객들로 붐비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2일 오늘 전국이 맑은 가운데 남부 일부지역에만 비 소식이 예보되어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22일 전국의 고속도로에 477만대의 차량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부터 막히고 있다. 강변북로 전 지역이 정오 기준 양방향 극심한 정체를 보이고 있으며 강변북로도 양방향 모두 막히고 있다. 그 외 구리방면 도로도 차량이 거북이 운행을 거듭하고 있다.

서울춘천고속도로는 하행선 기준 서종IC부터 강촌까지 꽈 막혔다. 영동고속도로도 여주이천 방면에는 차량이 몰리기 시작해 극심한 정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영동고속도로 하행선은 작업 구간이 많아 오후가 되면 정체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

정오 요금소 기준 서울에서 강릉으로 가려면 2시간 30분이 소요되고 서울에서 부산은 4시간 30분, 울산은 4시간 20분이 소요될 전망이다. 광주는 3시간 30분, 목포는 4시간 40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하행성은 오전 11시부터 최대 정체가 시작되며 오후 5시 해소될 전망이다. 서울로 올라오는 상행선의 경우 오후 6시 극심한 정체를 시작해 오후 8시 해소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