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자전 포스터 / 출처 = 위크스

아이가 있다면, 코엑스서 열리는 ‘과자전’

과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든 전시회가 열린다. 5월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2017 과자전’이 열리는 것.

이번 전시는 베이킹 관련 소상공인 등에게는 자립적 홍보를 통해 에너지를 얻고, 아마추어 베이커들은 직접 만든 개성 있는 과자를 대중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과자 전시, 과자 마술, 디저트 퍼포먼스, 아티스트 엽서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관람객은 평소에 한 곳에서 만날 수 없는 다양한 과자들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과자전’을 통해 디저트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게 주최 측의 목표다.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 자료사진 / 출처 = 데일리호텔

황금연휴, 부모가 선호하는 가족여행지 1위는 ‘경주’

5월 황금연휴 기간 부모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국내 가족여행지는 경상남도 경주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호텔 예약 앱 데일리호텔은 35~49세 고객들의 객실 예약 DB를 분석한 결과 이번 황금연휴기간 가족여행지로 가장 선호되는 지역이 경주(20.5%)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여수(17.8%), 속초(16.4%) 등이 뒤를 이었다.

이 지역들은 대체로 숙소 예약만 하면 쉽게 떠날 수 있고 체험학습, 맛집 탐방, 휴식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 때문에 아이와 부모로 구성된 가족단위 여행에 적합하다는 분석이다.

가족여행지 1위에 오른 경주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역사의 도시로 안압지, 첨성대, 불국사 등의 유적지가 즐비해 살아 숨쉬는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다.

한편 데일리호텔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반영, 이번 황금연휴기간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가장 알맞은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 콘래드 서울 제스트 골든위크 / 출처 =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뷔페 레스토랑’ 4만8000원에 즐기자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의 뷔페 레스토랑 제스트(Zest)는 다가오는 황금연휴를 맞이해 ‘제스트 골든위크’ 프로모션을 5월1일부터 4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제스트의 주말 및 공휴일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8만원에서 9만원대지만, 이 기간에는 4만8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콘래드 서울은 또 어린이날인 5월5일부터 7일까지 제스트를 포함 호텔 2층 전체를 어린이날 테마로 꾸민 그랜드 뷔페, ‘세터데이 마켓(Saturday Market)을 연다. 셰프들이 정성껏 준비한 어린이날 특선 메뉴를 비롯해 다채로운 즉석요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제스트는 10명부터 1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다양한 개별룸과 공간이 있어 캐주얼한 식사, 가족 모임 등 다양한 모임이 가능하다.

한편 콘래드 서울은 최근 도심 속 야외 스카이라운지인 ‘버티고(VVERTIGO)’를 개장했다. 여의도 고층 빌딩 숲 사이에 숨겨진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출처 = 티켓베이

티켓베이, 황금연휴 맞아 ‘테마파크&연극’ 특가 이벤트

온라인 티켓마켓 ‘티켓베이’는 황금 연휴를 맞아 특가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해외 테마파크 입장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켓베이는 일본 오사카,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홍콩, 도쿄 디즈니랜드 총 4종의 입장권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2000원부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티켓베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은 대학로 연극 티켓 1+1 행사다. 코믹극부터 공포극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볼 수 있는 롱런 연극 5편만 엄선해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1+1 쿠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발급 되며 '연극기획전' 카테고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세번째는 개인 간 거래 시 판매·구매자에게 쿠폰을 발급하는 이벤트다. 4월18일 이후 가입한 신규 회원 중 판매를 진행하거나 기존 회원이 구매를 진행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판매자의 경우 수수료 무료 혜택을, 구매할 경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티켓베이는 개인, 기업 누구나 자유롭게 티켓 판매와 구매가 가능한 온라인 티켓마켓이다. 예매한 티켓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남는 티켓이 있을 경우 판매하거나, 매진 등으로 놓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 하와이 와이키키해변 / 출처 = 여행박사

‘사전투표’ 하고 하와이로

5월 6일 이후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여행박사의 이벤트에 주목하자. 화요일인 5월9일이 제19대 대선 투표날도 정해져있기 때문에 연차휴가를 활용한다면 충분히 연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여행박사는 가족여행 시즌을 맞아 4월 한 달간 하와이 예약 고객 중 가족이 함께하는 고객에 한해 호텔 1박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박사의 이번 이벤트는 5월6일부터 9월30일 사이 출발하는 하와이 여행객 중 하와이안항공을 이용하는 가족 고객이라면 누구나 포함된다. 연령 및 나이 상관없이 부모와 자녀가 동반하는 가족이 함께하면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약 후 기한 내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최종 예약이 진행된다.

이벤트 혜택으로 제공되는 호텔은 일급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와이키키'다. 올해 2월 새롭게 오픈한 실속 호텔이다. 와이키키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식와 무선인터넷이 무료로 제공된다. 한 가족당 1객실 1박만 지원되며, 객실당 입실 가능한 인원은 최대 3인이다.

여행박사에서는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하와이 에어텔 상품을 판매한다. 본섬인 하와이 오하우 3박5일과 4박6일 에어텔 상품은 물론 이웃섬인 마우이 또는 빅아일랜드를 함께 여행하는 5박7일 상품 등 다양한 일정으로 구성됐다. 여행박사 상품 가격은 109만9000원부터다.

▲ 출처 = 투어팁스

투어팁스, 황금연휴 자유여행객 위한 티켓&패스 이벤트

인기도시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하나투어의 자회사 투어팁스는 5월 황금연휴 자유여행을 적극 장려하기 위해 현지 티켓&패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어팁스는 4월30일까지 ‘투어팁스에서 티켓&패스 예약하고 여름 휴가 한번 더!’ 라는 콘셉트로 3가지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티켓&패스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여름휴가를 떠날 수 있는 50만원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각 지역 상품 구매 시 '유레일 패스, 괌 트롤리 버스 패스, 간사이 쓰루패스, 방콕 마사지 쿠폰' 등 다양한 티켓&패스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페이지를 SNS에 공유한 사람들 중 3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사도 펼쳐진다.

투어팁스는 5월 황금연휴 준비기간인 4월에 맞춰 티켓&패스 판매 지역을 대폭 확대하고 상품을 추가 론칭했다고 밝혔다.

▲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이 오는 28일부터 5월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일대에서 총 10일간 개최된다. / 출처 = 미디어파란

국내 최대 크래프트 맥주 축제 열린다

연휴 기간 국내 최대 크래프트 맥주 축제인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이 열린다.

4월28일부터 5월7일까지 총 10일간 개최되는 이 행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G20 광장 및 SM TOWN 광장 일대에서 막을 올린다. 2013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8회차를 맞이했다.

코엑스 C-Festival과 동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는 전국 각지의 소규모 양조장에서 자신만의 레시피로 제조한 각기 다른 개성의 크래프트 비어와, 하몽, 빠에야, 나쵸, 소시지, 핫도그, 치킨 등 맥주와 안성맞춤인 다양한 글로벌 음식도 함께 맛 볼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방문객들은 별도의 입장료 없이 진행되는 야외축제로 맛보고 싶은 맥주와 음식을 자유롭게 구매해 즐길 수 있다.

‘황금 연휴’ 놓쳤다면? 하나투어와 특별한 여행

황금 연휴를 놓쳤다면 5월 말 준비된 하나투어의 특별 상품을 살펴보자. 하나투어는 오세득, 최현석 등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미식테마여행을 본격화한다.

▲ 출처 = 하나투어

우선 ‘오세득의 여행할 ‘맛’나네(방콕/파타야)‘ 상품이 준비됐다. 오세득 셰프가 직접 레시피 전 과정을 설명해주며 눈앞에서 조리를 시작한다. 태국요리에 빠지지 않는 전통 식재료를 오세득 셰프 특유의 스타일로 재창조한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태국의 더운 기후를 이겨낼 보양식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조리한 바비큐요리가 포인트다.

해당 상품은 5월20일~23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출발하며 오세득 셰프의 만찬 2회가 포함돼 있다. ‘뭉쳐야뜬다’ 4인방이 방문한 방콕/파타야 코스를 관광한다. 하나투어에서 39만9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 출처 = 하나투어

‘최현석의 여행할 ‘맛’나네(사이판)‘ 상품도 있다. 최현석 셰프는 현지에서 공수한 돼지등심, 닭다리 바비큐 등 다양한 그릴 요리와 신선한 해산물 요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5월21일~25일까지 총 5일에 걸쳐 출발한다. 예약자는 최현석 셰프가 준비한 로맨틱 디너에 참가한다.

1일 관광일정 동안 사이판의 핵심 명소를 둘러보고, 남은 일정은 쇼핑, 골프, 휴양 등 자유롭게 보낼 수 있다. 방문기간 동안 ‘테이스티 오브 마리아나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현지인들의 음식문화를 체험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하나투어에서 59만90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연휴 뭣이 중헌디” 여유롭게 유럽 여행 계획 세우자

여행바보 KRT는 연휴 여행과 별도로 유럽 발트 지역의 추천 상품을 소개했다.

우선 발트 해의 진주라 불리는 탈린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에스토니아의 탈린 구 시가지(역사 지구)는 많은 여행객들이 최고의 관광지로 손꼽는 곳이다.

약 600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약국, 중세 시대 의복은 물론 전통식을 완성도 있게 재현한 레스토랑 등 체험거리 또한 즐비하다.

툼페아 언덕에 오르면 동화 속에 나올법한 빨간 지붕의 중세풍 건물들과 대규모 크루즈선들로 붐비는 탈린 만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 라트비아 리가 피터 대성당 / 출처 = 여행바보 KRT

건축물 사이로 흐르는 선율이 매력적인 리가는 발트 지역의 ‘문화 수도’다. 음악을 사랑하는 리가 사람들답게 거리 곳곳에서 악기를 들고 연주하는 이들을 만나기 쉽다. 우리에게도 친숙한 ‘백만 송이 장미’, 가곡 ‘소나무야’ 노래가 라트비아 리가에서 태어났다.

골목을 누비며 리가의 풍부한 건축 유산을 구경하는 것도 즐겁다. 피터 대성당, 검은 머리 전당, 삼 형제 건물뿐 아니라 재치를 간직한 고양이의 집 등 구경거리가 가득하다.

향기 나는 도시 빌뉴스도 매력적이다. 현대적 건축물이 들어선 신 시가지의 세련미,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구시가지의 전통미가 조화를 이루는 리투아니아 빌뉴스는 국민 대부분이 가톨릭 교이기 때문에 도시 내 아름다운 성당이 상당하다.

▲ 리투아니아 빌뉴스 대성당 / 출처 = 여행바보 KRT

청아한 빌뉴스 대성당은 시민들의 만남의 장소로 애용된다. 성 오나 성당(성 안나 성당)은 나폴레옹도 그 아름다움에 탐을 냈다는 일화로 유명하다.

여행바보 KRT 추천 상품은 터키항공 이용 8일, 대한항공 이용 9일 일정이다. 전문가가 구성한 최적의 동선, 전 일정 1급 호텔 숙박, 나르바 지역 온천욕 등은 장거리 여행의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요소로 꼽힌다. 또 풍부한 경력의 현지 가이드 및 인솔자가 동행하여 여행의 이해도 및 편안함이 한층 강화된다.

KRT는 또 4인 이상 예약하는 경우 무료 홈픽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홈픽업 서비스는 2017년2월 누적 이용객 3만명을 돌파한 KRT만의 브랜드 서비스다.

▲ 출처 = 호텔스컴바인

이벤트는 응모해놓고 갑시다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은 국내·외 5성급 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당신이 꼽은 최고의 호텔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따뜻한 봄과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에 대한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5월2일까지 호텔스컴바인 블로그에서 한국인들의 방문률이 높은 여행지 5곳(세부·부산·괌·푸껫·발리) 내 인기 호텔을 확인한 뒤, 가장 선호하는 지역과 숙소명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100명에게는 필리핀 세부의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워터파크 스위트룸 3박 숙박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숙박권 등 5성급 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몰튼브라운 여행키트, 호텔스컴바인 캐릭터인 맥스를 활용한 스마트링과 인형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호텔스컴바인 블로그에서 5월12일에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