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가운데)이 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NH農心-농부의마음 통장·적금'에 가입하고 있는 모습. NH농협은행 제공)

■ 핫&뉴  NH농협은행, 농부의마음 통장∙적금출시

NH농협은행은 21일 ‘NH農心-농부의마음 통장·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農心-농부의마음 통장·적금은 NH농협 채움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한 農心실적(농협 경제사업장 이용실적)이 월평균 15만원 이상이면 입출식 통장 가입자에게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 적금가입자에 대해서는 최고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農心실적으로 인정되는 항목은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지정 육성强小農·미래농업경영체 구매실적 △농협a마켓 구매실적 △농협 하나로마트 구매실적 △농협 목우촌 구매실적 △농협홍삼 한삼인 구매실적 △농민신문 구독실적이다.

또한 농협은행은 상품 판매액(연평잔)의 0.02%를 중앙회의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强小農·미래농업경영체 육성 사업을 위해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공익기금을 적립할 예정이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이날 영업점을 방문해 NH農心-농부의마음 통장·적금에 가입하고 “농부의 마음 통장·적금은 고객에게 우리 농업과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간편한 금융거래만으로도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 및 농촌복지 개선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펀드슈퍼, 연수익률 7% ‘목표전환형 삼성펀드’ 판매

펀드슈퍼마켓은 21일 1년 이내 7%의 목표수익률 달성 시 채권형으로 자동 전환하는 목표전환형 펀드를 판매 개시했다고 밝혔다.해당 펀드는 국내 대형주 중심으로 투자하는 삼성대한민국정예기업목표전환형1호(주식) 펀드에 투자하며 1년 이내 기간 중에는 7%, 1년 이후 기간 중에는 10% 수익률 달성 시 삼성대한민국정예기업목표전환형1호(채권-재간접형) 펀드로 자동 전환한다.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는 상황에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목표수익률 도달 시 채권형 펀드로 자동 전환되어 펀드 매수 및 환매시기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는 점이 투자포인트다.

 

■ 신한금투, 인도네시아 선물 ETN 2종 신규상장

신한금융투자는 21일 ‘신한 MSCI 인도네시아 선물 ETN(H)’과 ‘신한 MSCI 인버스 인도네시아 선물 ETN(H)’을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이날 신규 상장된 ‘신한 MSCI 인도네시아 선물 ETN(H)’은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MSCI Indonesia Index 선물의 일간 수익률의 1배를 추종하는 상품이며, ‘신한 MSCI 인버스 인도네시아 선물 ETN(H)’은 MSCI Indonesia Index 선물의 일간 수익률의 -1배(음의 1배)를 추종하는 상품이다.MSCI Indonesia Index는 텔레코무니카시, 뱅크 센트럴 아시아 등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31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두 상품 모두 환헷지 상품이고 기초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투자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