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5차 조감도. 출처=호반건설

최근 주방을 특화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택의 구매층이 30~40세대의 부부들로 재편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주방도 단순히 요리만을 하는 공간이 아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다.

건설사들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주방이나 거실 등 공용공간을 특화한 아파트를 속속 내놓고 있다. 호반건설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여성의 손길이 많이 닿는 주방공간에 특화설계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이고 주방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분양 중인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5차는 주방 설계뿐만 아니라 뛰어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운동시설과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호수공원이 인접해 있고 이마트와 풍부한 상업시설, 김포한강스포츠센터 등도 가까이 있다. 구래지구 내 초등학교 4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 등 학교도 밀집해 있어 ‘내 아이 키우기’ 적합하다.

◆ 공급 가구 수

호반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신도시 Ab-21블록에 짓는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5차’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4개 동, 전용면적 70~84㎡, 총 26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 입지 및 주변 환경

단지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2018년 개통예정)이 인근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좋다. 구래역은 김포도시철도의 시작점으로 김포공항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도심부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까지 28분,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하여 강남역까지 30분, 서울역까지 19분, 광화문까지 30분 이내에 도착 가능하게 된다.

여기에 구래역(예정) 주변으로 M버스 등 대중교통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가 신설될 예정으로 수도권 내‧외곽 등 광역 교통망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직주근접 요소도 갖췄다.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단지 클러스터로 조성되는 김포골드밸리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다. 김포골드밸리는 김포학운2·3·4산업단지, 양촌산업단지 등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 일대 조성되는 산업단지들을 말한다.

올해 Ac-10블록 일원에도 추가로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696가구)’공급을 앞두고 있어 이미 김포한강신도시서 분양된 아파트들과 함께 총 3226가구의 대단지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5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87-4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이다.

◆ 분양가 분석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5차의 분양가는 3.3㎡당 1072만원이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견본주택 관계자는 “현재 김포한강신도시에 호반건설이 내놓은 물량만큼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단지는 찾아볼 수 없다”며 “현재 저층 중심의 물량만 소수 남아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지난해 5월 입주를 마친 한강신도시3차푸르지오의 경우 전용면적 59㎡가 2억5000만원~2억6200만원대에 김포한강아이파트(2018년 2월 입주예정)는 전용면적 84㎡가 3억5200만원대에 가격이 책정돼 있다.

◆ 설계 특징

호반건설이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Ab-18·19·21블록 일원에 분양 중인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2,3,5차)’은 주부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주방은 와이드형 설계로 넓게 구현해냈고,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설계가 도입된다. 주방 하부장 특화, 주방 대형 팬트리가 설치 돼 공간활용도도 좋다.

이외에도 안방 화장대, 드레스룸 등도 적용된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설계뿐만 아니라 입지여건도 장점이다. 운동시설과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호수공원이 인접해 있고 이마트와 풍부한 상업시설, 김포한강스포츠센터 등도 가까이 있다. 구래지구 내 초등학교 4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 등 학교도 밀집해 있어 교육여건도 기대된다.

◆ 커뮤니티 시설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5차’의 최대 장점은 호수초등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라는 점이다. 초등학교 옆으로는 고등학교 계획부지도 있다. 생활 인프라도 탄탄하다. 이마트와 풍부한 상업시설, 김포한강스포츠센터 등도 가깝고 호수공원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