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상품 박사되기
생활비·학비 걱정 NO, 양육 돌봄서비스 YES[금융상품 박사되기]교보라이프 '부모사랑e정기보험',건강체 36.9% 보험료할인

봄의 새 기운이 보험업계를 역동적으로 자극하며 각 보험회사가 새 상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암보험, 변액보험, 건강보험 등 구분할 것 없이 일시금으로 지급하던 보험금을 저해지환급형으로 설계하여 노후생활비나 치료비, 가족 생활비 등으로 사용하도록 매월 보험금을 분할 지급하는 상품이 대세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3월 가정의 가장이 사망한 경우 남겨진 가족과 유자녀들의 생활비와 학자금을 지원하여 원활하게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경제적인 안정과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모사랑e정기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가장이 보험가입기간 중 사망해서 사망보험금을 지급받게 될 경우, 사망보험금을 남겨진 유자녀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생활비와 학비를 지급하고 양육기간 중에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가입자가 40세에 1억원짜리 정기보험에 가입한 후 만기 65세 이전에 사망한 경우 사망보험금을 약정한 보험기간까지 매월 보험가입금액의 1%씩 나눠 지급하는 식이다. 지급하는 보험금은 처음 가입 당시 설정한 보험가입금액(최소 3000만원~최대 5억원) 범위 내에서 매월 30만원~500만원까지 생활비를 지급한다.

▲ (자료: 교보라이프플랫 홈 캡처)

또한 유자녀들의 생활비는 '양육자금서비스 특약'을 통해 유자녀가 20세 또는 25세가 되기 전에 법정대리인이라도 사망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수령할 수 없도록 약정하고 있다.

양육기간 중 제공되는 돌봄서비스는 '내아이 꿈응원 서비스, 심리상담 서비스, 건강체크 서비스 등 3가지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한다.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비용은 받지 않는다.

이처럼 한 가정의 가장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면 가정 경제가 위태롭게 되고 유가족의 생홥과 자녀들의 학업마저 중단될 수 있는 위기가 닥칠수 있지만 '부모사랑e정기보험'은 이런 위기를 안정적으로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이 보험의 또 다른 장점은 보험 가입 시 가입자의 건강 정도에 따라 보험료를 기본보험료보다 최소 20.2%~최대 36.9%까지 할인하여 만기까지 할인된 보험료를 받아들이는 점이다. (남자. 40세 기준)

▲ (자료: 교보라이프플랫 홈 캡처)

여기에 보험기간 중 사고나 질병으로 50% 이상의 장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발생 후의 보험료를 면제하고 만기까지 보장은 계속된다. 아울러 재해사망이나 질병사망에도 차등 없이 동일한 사망보험금을 보장한다.

한편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상품설계 관계자는 “요즘은 암보험이나 변액보험 등도 사고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지급하지 않고 매월 생활비로 지급하는 트랜드가 생겼다". 며 " '부모사랑e정기보험'은 정기보험 중에서 처음으로 보험금을 생활비로 지급하여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돕고 유자녀들이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거나 양육기간 중 신체발육과 성장에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성장기에 필요한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라 하고

그는 ”보험 가입자는 최초 가입시에 가정의 생활비 기준액을 생각해서 보험가입금액을 설정할 필요가 있으며 건강할인서비스 특약을 가입하면 건강 정도에 따라 보험료를 최고 36.9%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므로 저렴한 보험료로 최고의 사망 보장과 유자녀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독창적인 상품이다“고 소개했다.

<상품 특징>

► 사망 시 사망보험금을 생활비처럼 매월 최고 30만원~최대 500만원씩 수령한다.

► 비흡연자 보험료 할인은 물론,건강상태에 따라 할인율 더욱 더 올라간다.

-비흡연체 할인률은 20.2%, 건강체의 할인율은 24.2%, 슈퍼건강체 할인율은 36.9%임

► 내 아이가 혼자 남더라도 ‘내아이꿈응원 서비스’로 더 든든하게 도와준다.

-청약 완료 후 새학기 응원, 심리상담, 건강체크 3 개 서비스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 (자료: 교보라이프플랫 홈 캡처)

<가입안내>

보험상품명 : (무)부모사랑e정기보험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해야 계약이 가능

가입나이 : 만19세 ~ 70세

보험기간 : 10년/20년/30년/60세/65세/70세/80세 만기

납입기간 : 일시납/5년/10년/15년/20년/25년/30년/전기납

납입주기 : 일시납/월납

보험가입금액 : 3천만원 ~ 5억원 (1천만원 단위로 선택가능)

※ 보험가입금액은 가입나이와 보험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다

제도성 특약 : (무)비흡연자할인특약Ⅱ ,(무)건강체할인특약 ,(무)슈퍼건강체할인특약 외 7개

▲ (자료: 교보라이프플랫 홈 캡처)

<보장내용>

급부명칭 : 월지급사망보험금

지급사유 :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

지급기준 : 보험금 최초 지급사유 발생일을 포함하여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매월 지급사유 발생해당일에 지급함. (다만, 5년(60회) 보증지급)

1회 지급금 : 보험가입금액의 1%

총 지급금액 : 1회 지급금 X 지급횟수(최소 60회 보증)

▲ (자료: 교보라이프플랫 홈 캡처)

<가입자 유의사항>

► 본 기사는 요약된 자료이므로 가입희망자는 반드시 해당 보험사에 전화문의를 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등을 읽어본 후 가입해야 한다.

► 이 보험상품은 비대면 보험상품이므로 인터넷과 모바일 채널로만 가입할 수 있다.

<예금자보호대상 여부- 보호대상임>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우리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7.04.19  08:24:56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교보라이프플래닛, #부모사랑e정기보험, #암보험, #변액보험, #건강보험, #생활비, #치료비, #보험, #생활비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