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의 게임&가젯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원티드킬러

카카오의 모바일 슈팅액션 ‘원티드 킬러 for Kakao’ 가 대망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카카오게임하기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원티드 킬러’는 인챈트인터렉티브가 제작한 모바일게임으로, 쉽고 간편한 조작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으로 슈팅 게임 특유의 쾌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 출처=카카오게임즈

#군왕

스카이라인게임즈는 고품격 MMORPG ‘군왕’을 국내 로컬 마켓인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군왕’은 중국 텐센트 마켓에서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하는 등 게임성을 인정 받았으며, 배우 윤균상을 내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 사전 예약 일주일 만에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정식 출시 전부터 입소문을 통해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다크어벤저3

넥슨은 불리언게임즈에서 개발하는 신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의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지난 4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다크어벤저 3’의 첫 시범 테스트에 대한 다양한 기록을 담았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브라운더스트’가 정식 런칭 일정을 공개하고, 캐릭터 일러스트, 프로모션 영상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네오위즈의 신작 ‘브라운더스트’가 오는 24일 정식 출시한다. ‘브라운더스트’는 가볍지만 깊이 있는 재미를 선사하는 턴제 방식의 전략 RPG다.

#건곤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는 지난 15일 자사의 유명 IP로 개발,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3D MMORPG ‘건곤’의 iOS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건곤’은 자사가 개발한 콘솔 게임 ‘구양신공’의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3D MMORPG로 기존 콘솔 게임의 세계관보다 더욱 방대한 시나리오와 다양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소설을 읽는 듯한 지루할 틈이 없는 스토리 전개와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탄:끝없는전장

모바일 FPS(1인칭 슈팅게임) 판을 갈아엎겠다는 게임이 나왔다. 히트 모바일 FPS를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었다. 이번엔 다를지 관심이 쏠린다.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FPS 대작 ‘탄: 끝없는 전장’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탄은 모바일 FPS 게임으로, 정통 FPS 장르의 호쾌한 타격감을 비롯해 스릴과 긴장감 등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 출처=라이카 카메라

#라이카카메라

독일 명품 라이카(Leica) 카메라 코리아는 오는 20일부터 4월 23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 A 전시홀에서 진행되는 ‘제9회 서울 포토 2017’와 ‘제26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에 참가해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올해로 9번째를 맞아 진행되는 이번 전시 기간에 라이카 카메라는 고급 사진 문화 확산과 작가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인 ‘2017 라이카 오스카 바르낙 어워드’와 연계된 특별 부스를 운영한다.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는 올해부터 기존 라이카 오스카 바르낙 어워드에서 제공되는 혜택 이외에, 국내 지원자들의 작품을 모아 사진전을 진행하는 등의 국내 혜택을 강화했다.

#갤럭시S8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S8'의 사전 예약 구매자를 위한 개통이 시작됐다. 이날 오전 8시부터 전산작업이 시작돼 예약 구매자에 한해 순차적으로 개통이 이뤄졌다. 예약 구매자가 아닌 일반 소비자는 21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갤럭시S8을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