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가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미국의 부활절 휴가로 인한 거래량 감소와 미국과 북한 간에 핵 문제라는 지정학적 위험요인이 하락압력을 더했지만 세계 2위의 원유 소비국인 중국 경제가 호조를 보이며 낙폭이 제한됐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의 1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1년 반만의 최고치인 6.9%를 기록하며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미국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53센트 하락한 배럴당 52.65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시간 외 거래에서도 비슷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출처=investing.com

런던 ICE 선물시장의 북해산 브렌트유도 46센트 내린 배럴당 55.45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오는 25일 감산 연장 문제를 논의하는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의 결과가 향후 유가에 영향을 미칠 변수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금값은 지정학적 리스크가 지속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북핵 문제와 미국의 시리아, 아프칸 폭격 등으로 인해 안전자산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유럽의 대선 등 정치적 불확실성도 높아져 당분간 상승세가 유지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한 상황이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NYMEX)에서 국제금값은 3.40달러 오른 온스당 1291.90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다만 시간 외 거래에서는 1284달러 대로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