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의 게임&가젯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군왕

스카이라인게임즈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더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고품격 MMORPG ‘군왕’의 국내 출시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민’ 한국 지사장을 비롯,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개발사 소개 및 한국 시장에 대한 향후 전략과 사업계획을 설명했다.

▲ 출처=스카이라인게임즈

#아제라:아이언하트

웹젠의 신작 모바일게임 ‘아제라: 아이언하트’가 4월 20일부터 3일간 사전테스트를 진행한다. 웹젠의 모바일 MMORPG ‘아제라: 아이언하트’는 4월 20일부터 4월 22일까지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오픈형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사전테스트 시작 전에 사전예약을 신청한 회원들에게 게임 다운로드 링크를 LMS로 안내할 예정이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의 대규모 전투 '공성전'을 본격적으로 예고하고 나섰다. 넷마블은 오늘 공성전을 위한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며, 첫 번째 공성전이 4월 30일 열린다고 알렸다. 레볼루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공성전'은 MMORPG의 거대 전장을 담은 콘텐츠로 하나의 성을 두고 4개 혈맹이 수성 측과 공성 측이 나뉘어 격전을 치르는 콘텐츠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혈맹은 성주(城主)가 돼 막강한 권위와 혜택을 누리게 된다.

#디바인레이드

스튜디오에스비가 자체 개발한 다중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ORPG) ‘디바인레이드’의 정식 런칭에 앞서 17일부터 한 달간 사전예약을 시행한다. 이전의 모바일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거대한 스케일의 레이드 전투를 핵심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는 ‘디바인레이드’는 서버 기반으로 네트워크 동기화를 구현하여 대규모 전투를 끊김 없이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출처=스튜디오에스비

#뫼비우스파이널판타지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이 ‘테라배틀’ 콜라보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테라 배틀은 파이널 판타지의 아버지라 불리는 ‘사카구치 히로노부’와 개발진이 참여한 모바일 RPG로, 일본에서 2014년 게임 개발자들이 선정한 올해의 게임 3위에 빛나는 웰메이드 수작이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신규 콘텐츠 ‘유니온 캠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16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유니온 캠프’는 ‘마이룸’과 ‘농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마이룸’에서는 가구 및 캐릭터를 배치하거나 다양한 전용 모션 기능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S8

LG유플러스가 갤럭시 S8의 슬로건 ‘UnBox your phone’과 같이 기존에 틀을 깬 사전 개통 행사로 본격적인 고객 맞이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갤럭시 S8’ 사전 개통을 기념해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서 고객 체험형 행사인 ‘U+ 스프링(U+ Sprin8)’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탁스틴케이스

후지필름의 즉석카메라 인스탁스를 닮은 한정판 틴케이스가 등장했다. 미니필름을 보관하는 것은 물론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후지필름은 인스탁스 구매시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인스탁스 카메라, 인스탁스 쉐어, 인스탁스 필름 60매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스탁스 오리지널 2단 틴케이스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이날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