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면이 개방된 코너형 오피스와 상가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코너형 오피스와 상가는 상업시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접근성과 주목성이 뛰어나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며 자산의 가치도 상승시키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특히 코너형 상가의 경우에는 차량 통행 및 인구 유동이 모두 활발하고, 상가 앞으로 횡단보도까지 위치했을 경우에는 고객 유입이 여타 입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월하다. 또한 외부에서도 내부 전경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답답함이 없다. 따라서 경기에 따른 영향을 덜 받고 시세도 비교적 안정적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높은 수익을 올리는 수익형 부동산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며 “단일면에 접하고 있는 상가보다는 여러 면에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3면 코너형 상가가 상권활성화나 수익률을 높이는데 더욱 유리하다” 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서울의 마지막 황금투자처로 꼽히는 마곡에 3면 개방형 코너 오피스 및 상가가 들어설 예정이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피스 빌딩과 각종 상업시설 전문 건설기업인 신영건설이 시공하는 ‘마곡 지웰 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강서구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마곡 지웰 타워’는 지하 5층, 지상12층 규모로 오피스 168실, 상가 68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마곡 지웰 타워는 마곡역세권이라는 점에서 3면 코너형 입지라는 장점과 맞물려 집객과 수요확보에 시너지효과가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주거~상업~업무시설로 연결되는 골든트라이앵글 내에 위치해 있다. 마곡 지웰 타워를 둘러싸고 마곡 엠벨리 등 대규모 주거단지와 스타필드 마곡 등 대형 쇼핑몰, LG사이언스파크 등 업무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으며 LG사이언스파크, 코오롱, 이랜드 등 대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되면 16만 확정수요 외에도 관계사 및 협력업체들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핵심업무지구 내에 위치하여 공실 우려는 거의 없고, 장기 임대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곡 지웰 타워’만의 특화설계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공간효율이 뛰어난 소규모 섹션 오피스와 다양한 크기의 지하 회의실을 구성해 입주기업들의 니즈에 부합한다. 또한 테라스설계를 도입하고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옥상정원까지 갖춰 한결 쾌적한 업무환경이 실현된다.

이렇듯 완벽한 인프라와 개발호재, 특화구성을 갖춘 ‘마곡 지웰 타워’는 원스톱 비즈니스에 최적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투자가치도 나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마곡 지웰 타워 관계자는 “마곡지구는 이미 투자가치가 검증된 곳으로 향후 인프라의 대대적인 확충, 입주기업들과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게 되면 마곡 지웰 타워는 확실한 수익을 거두는 최대수혜지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마곡 지웰 타워’의 분양홍보관은 5호선 발산역 9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전에 사전연락을 하면 더 빠르고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