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 출처= 샘표

식품기업 샘표가 요리에 칼칼한 맛을 더해주는 신제품 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를 선보인다.

연두 청양초는 청양고추를 우려낸 칼칼한 매운맛이 요리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살린다. 생강, 양파 등 국산 채소에 콩 발효액을 더해 요리의 맛을 한층 깊고 진하게 해준다. 액상 타입으로 특히나 조개탕, 북어콩나물국 등 칼칼한 맛이 필요한 맑은 국물요리에 사용하면 맛은 물론이고 요리의 미관 등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권은미 샘표 마케팀 담당자는 “가정에서 청양고추를 다량으로 구입해 보관하는 데 어려움이 많은데,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연두 청양초를 출시하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 현재까지 출시된 연두 제품군, 출처= 샘표

샘표는 2012년,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제품인 연두를 처음 선보였다. 연두는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려주는 ‘요리에센스’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만들어 냈다. 

한편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는 제품의 혁신성과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다수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올해 초에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세계 최고 권위의 요리 행사인 ‘마드리드 퓨전’에서는 연두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가 매년 셰프들의 극찬을 받는 등 세계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