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Lineage M)의 사전 예약자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12일 오전 8시에 리니지M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신청 접수를 시작한 지 3일 만에 사전 예약자가 2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역대 게임들 중 최단 시간에 달성한 기록이다.

#슈퍼판타지워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SRPG '슈퍼판타지워’의 시즌2 업데이트를 오는 20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슈퍼판타지워’는 글로벌 타이틀 ‘판타지워택틱스’에 ‘Rebirth’ 의미의 ‘R’을 더한 새로운 게임명 ‘판타지워택틱스R’로 바뀌며, 시즌2부터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오픈마켓에서 동일한 게임명 ‘판타지워택틱스R’로 서비스 된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글로벌 톱클래스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실시간 대전(PVP) 콘텐츠 ‘월드아레나’에 ‘관전’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월드아레나’ 업데이트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글로벌 대전을 선보이고 있는 ‘서머너즈 워’는 다른 유저들 간의 ‘월드아레나’를 직접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는 ‘관전’ 기능을 새롭게 추가, 게임 안에서의 보는 즐거움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 출처=유쿨

#아레나오브히어로즈

유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OBA(진지점령전)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는 안드로이드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는 e스포츠에 최적화된 게임으로 1대 1, 3대 3, 5대 5 실시간 전략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빠른 로딩과 전투 매칭, 간단한 조작법으로 남녀노소 모두 쉽게 접할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의 대표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연간 e스포츠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올해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는 국가대항전의 CFS를 비롯해 글로벌 프로리그, 인비테이셔널 등 3가지 브랜드로 구분, 한국 e스포츠로서의 자존심을 지키며 글로벌 도전을 지속한다. 스마일게이트가 주최하는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CFEL)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베트남, 브라질, 필리핀에서 진행된다. 각 프로리그는 스마일게이트가 제정한 공통 규정에 의해 동일한 방식으로 2개 시즌이 쳐 진행된다.

#포켓몬GO

매월 전세계 6500만명이 즐기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모바일게임 ‘포켓몬GO’가 ‘포켓몬의 알을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GO’에서 14일부터 20일까지 ‘알’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한게임을 통해 채널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널링 서비스는 13일 오후 3시부터 오픈됐으며 이제 한게임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소울워커’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프로야구 H2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가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업데이트에서 ▶라인업 총평 ▶트로피 룸 ▶하이라이트 모드 등의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라인업 총평과 트로피 룸에서 구단과 선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상반기 주력 작품 ‘워오브크라운’의 신규 캐릭터 일러스트와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파이널 CBT 등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흥행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메가 히트작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을 얻으면서 출시 전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 출처=에이수스

#젠빔E1

대만 에이수스가 3.7m의 거리가 확보되면 120인치 대형 스크린을 띄울 수 있는 미니 빔프로젝터를 출시했다. 에이수스는 포켓 프로젝터 ‘에이수스 젠빔(ZenBeam) E1’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이 제품은 한 손으로 쥘 수 있는 11cm×8.3cm의 작은 크기와 307g의 가벼운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프로젝터 성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150안시의 높은 휘도는 밝은 곳에서도 고유의 색상을 완벽하게 표현하며,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