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오는 계절,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일종의 거부감도 가지고 있다. 여기에는 자신의 의지와 별개로 '건강에 나쁘지 않을까?'라는 고민, 나아가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면 어쩌지?'라는 우려도 깔려있다.

이 지점에서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유스랩이 과립형 다이어트 식품 ‘스킨앤다이어트(Skin&Diet)’를 13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킨앤다이어트는 식약처가 기능성원료로 인정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추출물’과 ‘히알루론산’, ‘비타민C’를 함유한 다이어트 제품이면서 다이어트와 피부보습, 항산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후문이다. 다이어트와 피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제품이다.

▲ 출처=유스랩

주원료로 사용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추출물(HCA, Hydroxy Citric Acid)은 남아시아에 서식하는 가르시니아 종의 과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에 스킨앤다이어트는 HCA를 식약처의 일일 권장섭취량의 100%인 1400mg 함유하고 있다. 또다른 주 원료인 히알루론산은 진피에 분포하고 있는 주요 구성 성분으로서 피부 조직에서 콜라겐, 엘라스틴, 섬유조직 등을 이어준다는 설명이다.

나아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를 주원료로 사용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한다. 이외에도 치커리뿌리추출물분말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부원료로 사용했다.

차지운 유스랩 대표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며 “스킨앤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우려되는 피부건강과 노화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과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운동 전후나 식사 전에 간식처럼 섭취하면 된다. 다이어트에 피부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제품이라 자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