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12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Jacob Javits Center)에서 열린 ‘2017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 모터쇼)’에서 쏘나타 뉴 라이즈(현지명 2018 쏘나타)를 북미 최초로 공개했다.

쏘나타 뉴 라이즈에는 북미 모델의 경우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가 적용된다. 이를 통해 ‘아마존 에코’ 기능을 사용하면 집 또는 아마존 기기가 있는 곳에서 차를 작동시킬 수 있게 된다.

현대차는 미국디자인센터 크리스토퍼 채프먼(Christopher Chapman) 수석 디자이너와 에드워드 리(Edward Lee) 디자이너가 쏘나타 뉴 라이즈의 디자인 변화에 대한 대담을 주고받으면서 스케치를 함께 선보이는 새로운 발표 방식을 선보였다.

크리스토퍼 채프먼 수석 디자이너는 “고객에게 활력 있고 인상적인 자동차를 선보이고 싶었고, 현대차의 우수한 디자인과 그 열정을 알리고 싶었다”며 “강렬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이 쏘나타만의 유니크한 정체성을 느끼게 하는 것이 개발 목표였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한 쏘나타 뉴 라이즈(2018 쏘나타)를 올 3분기부터 북미 시장에서 본격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 1603㎡(약 485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3종 및 쏘나타 PHEV 등 친환경차 4대,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등 승용차 10대 ▲싼타페, 투싼 등 RV 4대 등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