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의 사전 예약 신청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12일 오전 8시에 리니지M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카트라이더

넥슨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2017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 시즌2’의 결승전을 1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에 참여한 유명 성우진의 첫 번째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펜타스톰’은 지난 3월 9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3주만에 신청자수가 200만명을 돌파하고, 인기 순위 4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출처=카카오게임즈

#원티드킬러

카카오는 모바일 슈팅액션 ‘원티드 킬러 for Kakao’ 를 오는 18일 카카오게임하기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하기로 했다. ‘원티드 킬러 for Kakao’는 인챈트인터렉티브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으로, 추억의 숨고 쏘는 오락실 건슈팅 게임에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더해 누구나 쉽게 슈팅 게임의 쾌감을 즐길 수 있다.

#프리스타일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에 인기 가수 홍진영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프리스타일2’에는 오는 26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또 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동시에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는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홍진영 캐릭터의 업데이트와 업데이트 예정 사실을 알렸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서 진화용병 ‘태권무도가’를 공개했다. 용병 ‘태권무도가’는 화끈한 태권도 기술을 사용하는 근거리형 일반용병으로 강력한 발차기와 기를 모아서 공격하는 정권 지르기 등의 기술을 구사한다.

#블레스

네오위즈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블레스(BLESS)’에서 봄 시즌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황금길만 걸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봄 시즌을 맞아 10인 토벌대 던전으로 리뉴얼된 ‘파탈라 폐허 토벌대’를 공략하는 이용자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4월 26일까지 오픈된다.

#심시티빌드잇

일렉트로닉아츠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심시티 빌드잇’ 이 봄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봄과 연관된 건물이 4주에 걸쳐 공개된다. 5월 4일까지 다양한 건물이 업데이트 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봄 분위기 물씬 풍기는 도시를 건설할 수 있게 됐다.

#소녀함대

게임펍은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에서 새로운 미소녀 캐릭터를 비롯해 ‘심해탐사’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격력 강화 위주의 5성 전설 함선 ‘런던’과 3성 함선 ‘알바코어’가 추가돼 게이머의 전략과 전술에 따라 편성할 수 있는 함선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출처=넥슨

#메이플블리츠X

넥슨은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메이플블리츠X(MapleBlitzX)’의 2차 시범 테스트를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2차 시범 테스트는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안드로이드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4월 19일까지 테스트 참가자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미디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디어 업데이트는 그 동안 제작, 공개됐던 ‘크루세이더퀘스트’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하나의 메뉴에서 볼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메인 화면 좌측의 서랍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레노버모니터

레노버가 전문가용부터 보급형까지 신상모니터 5종을 국내 출시했다. 폭넓은 라인업으로 다양한 유저층에 대응할 수 있을 걸로 보인다. 한국레노버는 전문가용 모니터인 씽크비전 시리즈 2종과 프리미엄 모니터인 레노버 시리즈 2종, 보급형 모니터 1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트워셔EW1611

파나소닉이 온가족이 집에서 간편하게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초음파 구강 세정기를 국내 출시했다. 치간, 잇몸, 치주 포켓에 남아있는 이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파나소닉코리아는 초음파 구강 세정기 ‘제트워셔 EW161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파나소닉의 독자적인 초음파 제트수류(Ultra sonic stream) 기술을 새롭게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