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 출처 = 한국토요타

토요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프리우스 프라임’ 출시

한국토요타는 11일 프리우스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버전인 ‘프리우스 프라임’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 차에는 8.8kWh급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됐다.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4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가솔린 주행 시 21.4km/ℓ 수준의 연비를 구현했다. 전용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2시간30분여만에 배터리 완충이 가능하다.

가격은 4830만원이다. 친환경차 보조금을 적용받을 경우 4000만원대 초반에 구매가 가능하다.

▲ 인피니티코리아는 11일 강남 전시장에서 Q30 1호차 전달식을 개최했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인피니티, Q30 1호차 전달식 개최

인피니티 코리아는 10일 인피니티 강남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오버 Q30S 2.0t(이하 Q30) 1호차 전달식을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Q30 1호차 남녀 주인공에는 각각 회사원 최홍묵(31)씨와 의학박사 김성은(37)씨가 선정됐다. 이날 국내 첫 Q30 오너가 된 이들은 차량 인도와 함께 10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을 제공 받았다.

Q30에는 인피니티 최초로 2.0 가솔린 터보엔진에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한 파워트레인이 올라간다. 최고출력 211마력의 힘을 발휘해 ‘펀 드라이빙’을 추구했다.

가격은 3840만~4390만원이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초도 물량 완판”

캐딜락(Cadillac)은 지난달 30일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본격적인 사전 계약에 돌입한 에스컬레이드의 사전계약이 10일만에 50대를 넘어 사실상 초도 선적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고 밝혔다.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함축한 풀사이즈 SUV로 전세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대표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6년 3세대 모델을 선보이며 국내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플레이 더 세이프티’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 위원회는 자사의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의 일환으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전국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교통안전 이모티콘 콘테스트 ‘플레이 더 세이프티(Play the Safety)’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4월11일부터 28일까지 교통안전과 관련한 사물이나 표정, 행동 등을 그림으로 표현한 뒤 사진이나 스캔본을 콘테스트 웹사이트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 자료사진 / 출처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4주간 ‘새봄맞이 서비스 캠페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은 오는 5월5일까지 4주간 전국 22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새봄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기간 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은 봄철 안전한 차량 운행에 필수적인 40가지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는 엔진 및 브레이크 오일, 차량 하부, 각종 누유 상태 점검 등이 포함된다.

특히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 기준에 따라 체계적인 차량 점검 및 관리를 보장하는 ‘eVHC(electronic Vehicle Health Check)’ 시스템을 통해 차량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오토업컴퍼니, 자동차 윤활 방청제 '새차처럼 다풀려' 출시

중고차 O2O 서비스 ‘오토업’을 운영하는 오토업컴퍼니가 오래된 자동차도 새차처럼 만들어주는 새로운 개념의 다목적 자동차 방청 윤활 제품을 선보였다.

오토업컴퍼니는 초강력 침투식 윤활 방청제인 '새차처럼 다풀려 PF-100'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 NCH에서 개발한 것으로, 이번에 오토업을 통해 국내 시장에 처음 소개하게 됐다.

새차처럼 다풀려는 녹슬고 응축되어 풀리지 않는 모든 부품과 부위에 완전 침투해 깨끗한 환경의 차량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녹슨부품의 녹을 순간적으로 분해해 볼트, 너트, 피팅류 연결부를 손상없이 신속하게 풀어주며 녹, 부식, 금속 융착 등으로 강력하게 고착돼 해체가 어려운 응축부품 문제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또 자동차도어, 각종 기기장비의 삐걱거리는 시끄러운 잡음을 제거해 주는 기능도 있다. 배전기, 모터 등의 오염물, 먼지를 제거하여 누전 및 부식방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피드메이트, 아시아 최초 마타도르 타이어 독점 공급

SK네트웍스가 유럽 최대 타이어 업체 중 하나인 콘티넨탈과 손잡고 타이어 유통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안정성이 검증된 고성능 타이어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에 주목해 관련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지난 10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에서 독일 콘티넨탈 타이어와 아시아 최초로 마타도르 타이어 독점 공급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콘티넨탈 타이어는 전 세계 24개의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Top 타이어 제조업체 중 하나다. 유럽에서 생산되는 차량 세 대중 한대에 콘티넨탈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을 만큼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피드메이트가 국내 독점 공급 계약권을 갖게 된 마타도르 타이어는 콘티넨탈의 기술력이 적용된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이미 유럽에선 높은 고객 충성도를 보이고 있으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우리나라 운전고객들에게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 자료사진 / 출처 = 포드코리아

포드코리아 ‘SUV와 함께하는 Go!Do! 캠프’ 참가자 모집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오는 5월31일까지 ‘포드 SUV와 함께 하는Go! Do!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핑 이벤트는 6월 주말 내내 경기도 연천에서1박 2일로 총 4회 진행된다. 포드코리아는 ‘떠나라, 즐겨라’를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Go! Do! 캠프’는 고객들에게 포드 SUV의 매력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박2일 프로그램으로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로드 첼린지, 카라반 체험 등 포드 SUV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과 함께 유명 밴드 버스킹 콘서트,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삼천리자전거, 제2회 ‘자전거 아빠’ 캠페인 성료

삼천리자전거가 두발 자전거를 가르쳐 줄 사람이 없는 아동들에게 자전거 타는 법과 도전 정신을 알려주는 ‘자전거 아빠’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자전거 아빠’ 캠페인은 두발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한부모 가정, 조부모 가정, 보육원 아동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자전거와 관련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기획된 삼천리자전거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릴 적 자전거를 아빠에게 배웠던 추억에서 착안해 ‘자전거 아빠’라는 명칭을 붙여 기획됐으며, 지난해 참가했던 1기 ‘자전거 아빠’들이 2기에도 다수 참가했을 정도로 캠페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